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9/26) 티스토리 업데이트 내역 (블로그 트랙백 전체 차단 기능 추가)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블로그의 모든 게시글에 트랙백 수신을 차단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업데이트 내역 확인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트랙백 전체 차단 기능 추가 안내


블로그 전체의 트랙백을 차단할 수 있는 '모든 글에 트랙백 수신 차단하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된 기능은 관리센터 > 글 설정 > 공개정책 > 트랙백 차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글에 트랙백 수신 차단'에 체크하시면 각 게시글의 개별 트랙백 허용 설정과 상관 없이 블로그의 모든 글에 트랙백 수신이 차단됩니다.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아 휴면 상태가 된 블로그의 경우, 트랙백 스팸 방지를 위해 블로그의 모든 글에 트랙백 수신이 차단됩니다.



<FAQ>


Q. 트랙백 차단을 설정할 경우 기존에 각 게시글에 설정한 정보는 어떻게 되나요?

A. 각 게시글의 트랙백 허용 설정은 저장되고, 트랙백 차단 해제 시 다시 적용됩니다.


Q. 휴면 해제 시에는 어떻게 되나요?

A. 휴면 해제 시, 트랙백 차단 설정은 휴면 이전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기존에 차단을 설정하지 않으셨을 경우 휴면 해제 시엔 다시 차단이 설정되지 않은 상태로 변경됩니다.


Q. 팀블로그 관리자도 트랙백 차단 설정을 할 수 있나요?

A. 트랙백 차단은 블로그의 소유자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급증한 트랙백 스팸으로 블로그 운영에 불편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스팸 필터링 시스템을 보강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나, 트랙백에 무의미한 한글을 일부 섞고 매 건마다 IP와 URL을 변경하는 등 지속적으로 패턴을 변경하고 있어 잡아내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빠른 도움을 드리지 못하여 죄송하고, 우선 블로그 단위로 트랙백을 모두 차단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티스토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