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밀어주기 서비스 클로즈 베타 종료 사전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밀어주기 클로즈 베타에 참여해주시고 관련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계신 블로거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티스토리는 좋은 글에 대한 후원을 통해 글쓰기의 즐거움을 배가하고 후원의 가치를 확인하고자 밀어주기를 클로즈 베타 형태로 진행해 왔는데요. 모두가 편리하게 후원하고, 후원받을 수 있는 문화와 서비스를 만드는 데는 성공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밀어주기 사용자와 후원자가 줄어들고 있지만, 현재 구조를 유지하면서 무리하게 확장하기보다는 밀어주기 전반에 대한 개선 노력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판단에 따라 부득이하게 밀어주기를 종료하기로 하였습니다.


밀어주기 종료 시점까지 적립된 후원금은 기존처럼 다음캐쉬를 통해 환금(환불)될 예정이니 모쪼록 너른 양해 바라며 더 편리한 후원 방식 등에 대한 검토 후에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종료 일자: 2016년 1월 25일(월)

- 종료 내용: 관리센터 내 밀어주기 관련 메뉴 제거

                    글 쓰기 시 밀어주기 추가 기능 제거

- 관련 FAQ

  1) 밀어주기 적립금은 받을 수 있나요?

     : 밀어주기 종료까지 적립된 금액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다음캐시로 환불(환금)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글에 삽입한 위젯은 자동으로 빠지게 되나요?

     : 개별 삽입된 위젯은 일괄 삭제 시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일괄 삭제는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해당 위젯이 노출되는 게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직접 삭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3) 후원하기 같은 기능은 앞으로 제공되지 않나요?

    : 이번 밀어주기 종료는 기존 방식이 후원자나 블로거 모두에게 편리하지 않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추후 더 나은 방식으로 후원하기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려 중입니다. 

* 본문 위젯에는 2016년 6월까지 안내 문구가 표시되며 이후 공백으로 보여집니다.



앞으로도 새롭고 유용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는 티스토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