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블로그 어워드 2015] 최종 선정 결과와 관련해 사과드립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블로그 어워드 2015 최종 선정 결과와 관련해 안내 드립니다. 

블로그 어워드 2015는 운영진이 일방적으로 선정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블로거와 블로그를 찾는 모두가 좋은 블로그를 발굴하고 지난 1년의 성과를 돌아보는 행사로 준비하고자 하였습니다. 이에 우수 블로그 후보에 직접 지원하거나 좋은 블로그를 추천하실 수 있도록 하고, 투표를 거쳐 우수 블로그를 선정하는 방식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투표는 다음 ID당 분야 별로 1번씩 투표할 수 있도록 했고 투표 기간 중에 득표수를 표시하지 않는 등 경쟁이 비정상적으로 과열되거나 문제가 될 만한 상황을 줄이기 위해 보이지 않는 여러 장치를 마련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블로그에서 투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특정 후보의 투표를 지나치게 유도한 사례가 발견되었습니다. 


직접 지원하고 서로 추천할 수 있는 블로그 어워드의 특성상 처음부터 일반적인 투표 독려에는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지만, 몇몇 분들께서 경품 이벤트로 투표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건 문제의 소지가 있다는 의견을 주셨고, 내부적으로도 이와 같은 이벤트 때문에 우수 블로그 발탁의 기회를 놓친 분들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판단했습니다.


 블로그 어워드 2015 진행에 있어 미리 투표 가이드 등을 정확히 고지를 하지 못한 것은 운영진의 실수였기에 블로그 어워드 후보가 된 것을 기뻐하며 이벤트를 진행하셨을 분들에게 일방적인 책임을 물어서도 안 된다는 판단에 따라 우수블로그 선정 당시 차점을 받은 2개의 블로그를 우수 블로그로 추가 선정하기로 하였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http://ryueyes11.tistory.com

- 마루토스의 사진과 행복이야기  http://ran.innori.com


우수 블로그에 선정된 두 블로거께 축하를 전하며 이러한 결정으로 저희의 부족했던 점이 다 메꾸어지는 것은 아니겠지만, 조금이라도 더 공정한 결과를 위해 내린 결단이오니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어워드 2015를 매끄럽게 진행하지 못한 저희의 실수에 대해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앞으로 진행될 이벤트는 모두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