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티스토리 모바일 웹 개편, 새로운 모바일 웹을 경험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사전 예고를 통해 안내드렸던 티스토리 모바일 웹 개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 맞게 군더더기는 덜어내고 콘텐츠 자체가 잘 읽히도록 하는 데 주력했는데요. 어떻게 달라졌는지 확인하시고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지난 공지를 통해 안내드린 것처럼 새로운 티스토리 모바일 웹은 다음과 같이 달라졌습니다.

- 공들인 콘텐츠가 잘 읽히도록 시원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 메뉴 설정(트랙백, 갤러리 등)과 글목록 유형 등을 개선해 심플한 모바일 웹을 지향합니다.
- 댓글/방명록에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이용하실 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정리해봤는데요.
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달라진 티스토리 모바일 웹을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새 모바일 웹은 어떻게 적용하나요?
   'PC 관리센터> 스킨> 모바일'에서 모바일  웹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더라도 모바일 웹을 켜면 모바일 접속 시에 모바일 웹이 보입니다.

2. 대표 이미지는 어떻게 설정할 수 있나요?

   'PC 관리센터> 스킨> 모바일'에서 직접 이미지를 업로드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기존 모바일 웹스킨 같이 화면 구성을 설정하는 메뉴는 없나요?

    이번 개편의 가치는 군더더기를 던 심플함에 있습니다. 이에 이용이 적었던 설정 기능 일부를 과감히 제외한 상태인데요. 추후 필요한 기능에 대해서는 보완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4.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은 모바일 웹에서만 쓸 수 있나요?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은 모바일 웹의 댓글, 방명록에 우선 적용되며 PC와 앱에서는 보실 수만 있습니다. PC/앱 등에서의 지원은 스킨 상황 등을 고려해 순차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5. 사이드 메뉴가 상황에 따라 다른 것 같은데요?
    티스토리 홈에서는 내 블로그 목록(로그인 시)이 표시되고, 개별 블로그에서는 해당 블로그의 카테고리가 표시되고 있으니 참고하시어 이용 부탁드립니다.


6. 광고 플러그인으로 표시되는 광고 위치가 달라진 것 같은데요?

    AdFit 광고가 Google AdSense 광고와 나란히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아울러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의 경우 반응형과 모바일용을 함께 사용할 경우 중복으로 보여질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 부탁드립니다.



그동안 티스토리가 제공한 모바일 웹스킨에 불편이나 아쉬움을 느끼셨던 부분이 어느 정도 해소되셨길 바라며 여전히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부분이 있거나 버그가 발견될 경우 제보 부탁 드립니다.


조금씩 더 나아지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1 모바일 웹 재적용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개편 모바일 웹 적용 과정에서 블로그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 기존 모바일  웹스킨으로 전환했던 문제를 해결해 현재 새로운 모바일 웹이 제공 중입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이용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 티스토리는 더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