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뉴스 & 소개

[응원 리포트] 티스토리 추천 '스토리 크리에이터' 블로그

지난 10월에 오픈한 ‘응원하기' 기억하시나요?

특정 주제를 갖고 우수한 창작 활동을 펼치는 ‘스토리 크리에이터'의 글에 응원 댓글과 함께 직접 응원금을 전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응원하기 오픈 한달을 축하하며, 응원 한달결산과 함께 응원하면 좋을 블로그들을 모아봤어요.

#1. 이 블로그가 인기 많았어요.  


💪🏻 첫 응원을 받은 블로그

후미카와 일본 생활

누구보다 발 빠르게! 응원하기 기능을 설정하고 소개한 [후미카와 일본 일상] 블로그가 티스토리 역사상 첫 번째 응원 댓글을 기록했습니다. 일본에서 10년 넘게 생활하며, 가깝지만 먼 일본의 문화부터 맛집, 일상까지! 일본에서의 일상이 궁금하다면 ‘라이프 분야 크리에이터'의 블로그를 주목해 보세요.

 

티스토리 응원댓글이 생김.. 냉큼 설정한 돈미새

못산다.. 도대체.. 누가 글 쓰는데 응원을 하겠어.. 내가 임영웅이야~~! 흑흑 좋은 정보 쌔고 넘치는뎅.. 그 대박이라는 유튭도 구독자 응원보다 기업 광고로 버는게 더 많은데.. 자기 지갑에서 돈

fumikawa.tistory.com

💪🏻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블로그

ABCQQ(경제 및 주식 분석 전문가)

미국 기준금리 동결부터 전쟁, 공매도까지 시끌벅적한 주식 시장. 내 주식은 괜찮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거시적인 증시 현황부터 세세한 종목까지 분석해 주는 [ABCQQ(경제 및 주식 분석 전문가)] 블로그가 가장 많은 응원을 받았습니다. 댓글로 특정 종목 분석을 요청하면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까지 꼼꼼하게 정리해 주신다고 하는데요. ‘경제 분야 크리에이터' 글 읽고 주식/경제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보세요!

 

23년도 10월에 보는 증시 전망(채권금리, 인플레이션, 전쟁, 나스닥, 테슬라)

최근 증시가 강하게 하락하면서 위험자산 투자심리가 탐욕에서 공포영역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떤 요소들이 증시를 강하게 압박하고 있는지 점검해 보고 증시를 전

ddomi.tistory.com

💪🏻 가장 높은 금액의 응원을 받은 블로그

인생골프

바야흐로 골프의 시대! 골프 룰, 스타 플레이어, 한국 골프 산업에 대한 이야기 등 골프에 관한 이야기를 담는[인생 골프]가 가장 높은 금액의 응원 댓글을 받았어요. 무려 10만 원 응원 댓글을 2번이나 받으셨다고 하는데요! 재밌고 유익한 골프 관련 포스팅이 가득한 ‘스포츠 분야 크리에이터'의 블로그도 구경해 보세요.

 

알면 '힘이 되는' 골프 룰 <107>

'신사 스포츠' 골프 ...룰 이전에 양심 작동 필요 유튜브 '심짱골프'가 마련한 골프 룰 익힐 기회 골프는 '신사적인 스포츠'로 알려져 있습니다. 누가 시켜서가 아니라 스스로 알아서 경기 룰을 지

maudae.tistory.com

#2. 함께 응원해 볼까요


갑자기 추워진 날씨! 이불 밖은 위험한 겨울이 오고 있어요. 블로거 여러분들은 어떻게 겨울 준비를 하고 계신가요?

아직 겨울을 맞이할 준비가 안 됐다면, 티스토리 크리에이터의 글을 추천드려요.

요리부터 영화, 반려동물 건강관리까지, 블로거분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알차게 준비했어요.

👨🏻‍🍳 258만 유튜버 ‘1분요리 뚝딱이형'의 황금 레시피

Chef Kim의 뚝딱 레시피

한국인이 좋아하는 속도로 빠르게 레시피를 알려주는 뚝딱이형! 아니 이형, 알고 보니 티스토리 블로거였다고? 찜닭, 마라떡볶이, 탕수육까지 집에서 뚝딱! 푸드 분야 크리에이터 [Chef Kim의 뚝딱 레시피]와 함께 따뜻한 집에서 푸짐한 한 끼를 만들어 보세요.

 

겨울에 꼭 먹어야하는 굴밥 레시피 (feat.양념장 포함)

< 굴솥밥 레시피 > 굴솥밥 레시피 영상 재료 쌀 : 300g (종이컵 기준 2컵) 물 : 270ml (종이컵 기준 1.5컵) 무 : 200g 다시마 : 한조각 표고버섯 : 40g 마늘쫑 : 50g 굴 : 500g 쪽파 : 60g 청양고추 : 30g 홍고추 : 20

chef-choice.tistory.com

🎬 OTT 뭐 볼까 고민될 땐

흔남L의 소소한 취향

[흔남L의 소소한 취향]은 넷플릭스부터 디즈니, 애플+, 쿠팡플레이까지 모두 구독하는 OTT 찐 팬인데요. 매주 다양한 플랫폼에서 따끈따끈한 콘텐츠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넘쳐나는 콘텐츠 중 뭘 봐야 할지 모르겠다면, 영화 분야 크리에이터의 시청기록을 슬쩍 보고오세요.

 

[뷰T 인사이트] 이주의 시청 목록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 수지 이두나 안나

안녕하세요 넷플, 디플, 애플+ 보는 셋플리스트 한스입니다. (현재는 쿠플도 구독중) 극T의 시선으로 본 이번주 재밌는 영상들을 모아 추천 드립니다. 이번주에는 넷플릭스 이두나로 수지가 이슈

haanss.tistory.com

🐶 갑자기 추워진 날씨, 우리 강아지는 괜찮을까?

수의사가 알려주는 반려동물 생활 속 꿀조언꿀팁

겨울철 강아지의 건강이 걱정되신다고요? ‘반려동물 분야 크리에이터'이자 10년 차 수의사가 운영하는 [수의사가 알려주는 반려동물 생활 속 꿀조언꿀팁]을 확인해 보세요. 산책 팁부터 난방기구 관리까지 꼼꼼하게 알려드립니다.

 

겨울철 강아지 건강 관리

겨울철에는 기온이 하강함으로써 아이들의 건강에 더욱 유의해야 합니다.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강아지 겨울철 건강 관리 1. 적절한 외부 활동 겨울철에는 야

vetstory.tistory.com

#3. 마치며


2019년 [주간 구독 리포트] 이후 4년 만에 발행한 블로그 리포트, 재밌게 보셨나요?

이번에 소개된 블로그 외에도 좋은 블로그나 글이 아주 많을 텐데요. 혼자만 보기 아까운 블로그가 있다면, 댓글로 추천해 주세요.

차곡차곡 모아 다음 리포트에 담아 보도록 할게요 :)

 

끝으로, 응원하기는 이제 첫걸음을 뗐습니다. 티스토리 팀은 앞으로도 좋은 글과 블로거들이 더 다양한 독자들을 만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응원하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공지를 함께 봐보세요. 

👉🏻 [안내] ‘응원하기’로 독자와 소통하며 추가 수익을 올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