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Tistory2008베타

테스터 여러분,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여러분~! 테스터 발표 후 열흘이 넘는 동안 오래 기다리셨죠? 베타를 선발하고 발표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테스트 날짜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정말 쉬지않고 달려온 듯한 느낌입니다. 어제 새벽 DB변경 작업과 관련하여 아마 언제 어떻게 테스트가 시작되는지 궁금하시고 기다리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새벽부터 티스토리를 방문하여 혹시 변화가 없는지 확인도 하시고, 베타 블로그에 와서 기대의 마음도 남겨 주시면서 저희와 함께 밤을 세운 베타테스터들이 계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지금 베타테스터 본부에서는 막바지 테스트가 분주하게 모습을 공개하기 위한 막바지 준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8일이 되자마자 두근두근 설레기도 하고 기다림이 다른 날보다 더 힘들더라도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오늘 오후 3-4시경 늦지 않게 여러분들께 찾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관리 페이지에서 낯설은 "새관리"로 가는 링크가 생성되오니 두 눈 크게 뜨고 지켜봐주세요!

※ 티스토리 2008 베타테스트 범위는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제 1탄 : 글쓰기 에디터와 센터 공개"

1. 달라진 센터

- 센터가 조금 더 넓고 심플해졌습니다.
- 센터 설정을 통하여 요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방문자 통계, 유입키워드 등과 같은 요소들은 플러그인 사용여부에 따라 나타납니다.
- 센터 첫화면에서 초대장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관리자 센터

관리자 센터 : 내 블로그 안팎의 정보를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센터



2. 달라진 에디터

- 예고한 것처럼 넓고 시원한 에디터를 지원합니다. (당신의 모니터 크기만큼)
- 에디터는 기본적으로 스킨 정보를 해석하여 그대로 보여줍니다.
  가이드에 따라 제작하였을 경우, 스킨의 기본 속성을 보여주며,
   이후 공개될 스킨 CSS를 참조하시면 디자인까지 에디터 화면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각주, 박스스타일, 책정보 플러그인등이 기본 기능으로 탑재되었습니다.
- 많은 에디터의 사용성이 워드나 한글같은 프로그램들의 사용성과 많이 닮아있습니다.
   예) br과 p이 명확하게 구분되었습니다.

012345



+++ 추가 양해의 말씀

1) Firefox에서 사용이 되질 않아요!
최근 파이어폭스 업데이트와 파이어폭스 3의 경우, 에디터 로딩이 무한 지연되면서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먼저 이런 경우, 파이어폭스에서 모든 캐시를 삭제하여 주시고 다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그래도 사용이 어려울 경우에는 사용하시는 OS와 브라우저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상황파악을 위하여 별도 연락을 취할 수도 있사오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2) 속도가 느린 것 같아요!
이번 관리에서는 조금 더 파워풀한 사용성을 제공하기 위하여 속도가 현재 관리보다 느릴 수 있지만, 사용에 불편할 정도는 아닌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다만, 현재 속도의 경우 사용되는 소스들이 캐시가 실시간 반영되고 있거나, 혹은 오류 사항을 파악하기 위하여 개발코드가 들어있는 경우가 종종 있어 느려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부분의 경우 추가적으로 베타 기간 중 속도 개선을 위한 테스트와 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 다음 공개 예고: 글관리, 플러그인, 링크
두번째로는 글관리와 플러그인, 링크가 공개됩니다. 조금 더 편리해진 글관리와 스팸관리를 포함하여 플러그인 설정 과정에서 오는 혼란을 줄이기 위하여 일부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테스트 기간 동안 테스터 여러분들은 사용중인 계정에 포함된 모든 블로그에서 기존 버전과 베타 버전의 관리자 및 에디터를 동시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공개되는 미션을 통해 다양한 설정을 해보면서 불편한 점은 없는지, 버그나 이상한 점은 없는지 함께 확인해가게 되며, 자세한 방법은 첫번째 미션 공개와 함께 안내드리려고 하오니 공지를 잘 확인해주세요. 그럼, 테스터 여러분! 궁금하시더라도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