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매뉴얼 블로그

[기본설정] 블로그 제목, 설명, 이미지 변경 및 도메인 연결

블로그 화면의 제목, 설명, 이미지를 바꿔 봅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이미지를 보시면...

1 : 블로그 제목, 2 : 블로그 이미지, 3 : 블로그 설명 이 있는데 이것들을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리자 페이지의 "환경설정 > 기본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그림과 같이 블로그 제목, 블로그 설명, 사진을 업로드 할수 있는 화면이 보여지는데 이곳을 수정하면 블로그 화면에 바로 반영이 된답니다.

블로그 제목 : 웹브라우저 제목 표시줄과 스킨의 블로그 제목 영역, RSS 피드의 블로그 제목 부분에 출력됩니다.
블로그 설명 : 스킨의 블로그 설명 영역과 RSS 피드의 블로그 설명 부분에 출력됩니다.
블로그 로고 이미지 : 블로그 스킨의 블로그 이미지 영역, RSS 피드의 블로그 이미지에 출력됩니다



1차 블로그 주소 : 현재 쓰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변경합니다. 변경 시 재변경하는데 하루의 시간 제한이 있으며, 기존의 글 주소가 모두 변경되오니 블로그 주소 변경에 주의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차 블로그 주소 :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대신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세팅은 해당 도메인의 DNS 정보의 변경 및 적용이 필요한 관계로 세팅 후 정상적으로 사용하기까지 하루~일주일 정도 걸리게 됩니다. 만약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2차 블로그 주소에 적혀있는 도메인 정보를 지워주셔야합니다. (설정 변경이 아닌 기록 정보 자체를 지워주셔야 합니다)

단, 단순히 2차 블로그 주소에 도메인을 적어 넣는 것만으로 2차 블로그 주소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2차 블로그 주소로 사용할 도메인에 대해서 DNS 정보를 변경하는 방식이 사전에 이뤄져야 합니다. 그리고 DNS 정보 변경 대신 포워딩으로 연결하는 경우가 있는데 포워딩은 블로그 주소로 이동이 되는 것 외에는 연동과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따라서 2차 블로그 주소를 사용하시려는 회원님은 반드시 해당 도메인의 DNS 정보를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메인 연결과 관련해서는 티스토리 블로거 rukxer님의 글B416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의 : 1차/2차 블로그 주소 앞의 선택 버튼은 어느 블로그 주소를 티스토리 블로그의 기본 주소로 사용할 것인가에 대한 선택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즉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블로그 주소의 선택이므로 다른 블로그 주소로의 접근도 가능합니다. 선택되지 않은 다른 블로그 주소 정보를 없애는 것이 아니므로 서비스 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SS 피드 공개 범위를 선택합니다.
공개글로 설정한 모든 글을 RSS 피드로 내보냅니다.
이올린으로 발행한 글 만을 RSS 피드로 내보냅니다.

글 개수 : RSS 피드에 들어갈 글의 개수를 설정합니다.

RSS 피드의 공개 범위 정책을 설정 합니다.
전체 공개 : 글 본문 전체를 RSS 피드로 내보냅니다.
부분 공개 : 글 서두 일부분을 RSS 피드로 내보냅니다.


글 주소 :절대주소의 기본값을 문자, 숫자 중에 택일합니다. 각 글의 주소, 트랙백 주소에 반영됩니다.

댓글/트랙백 권한
모든 사용자가 댓글을 쓸 수 있게 합니다.
: 별도의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누구나 블로그에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로그인한 사용자만 댓글을 쓸 수 있게 합니다. : 티스토리 회원으로서 티스토리에 로그인한 사용자만이 댓글을 남길 수 있게합니다.
관리자 승인 후 댓글/트랙백을 출력합니다. : 체크 시 모든 댓글 및 트랙백은 관리자 승인이 되지 않는 상태에서는 블로그에서 본문 내용, 링크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관리자 로그인 후 블로그 화면, 혹은 관리자 메뉴 댓글/걸린글 목록에서 승인을 한 후에는 일반 댓글/걸린글과 동일하게 보여집니다. 승인되지 않은 댓글에는 답글을 쓸 수 없습니다.

방명록 사용권한 :방명록에 관리자 이외의 방문자가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할 것인가를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