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기타 활용팁

[블로그] 미디어로그 기능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에는 여행사진이나 보기만 해도 군침도는 음식 사진을 올리시는 블로거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내 블로그에 올린 사진만 보고 싶을때나 MP3 파일이 포함된 게시글만 보고싶을때 계시죠? 미디어로그는 티스토리 사용자분이 글에 삽입한 첨부파일 중에서 이미지와 MP3 파일이 포함된 글들을 썸네일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블로그주소/media 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예: http://notice.tistory.com/media)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로폭과 썸네일 개수가 스킨에 알맞게 자동으로 조정되며 분류별로, 이미지/MP3 별로 선택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MP3 의 경우 미리듣기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기본 스킨에서는 미디어로그 링크가 상단메뉴와 카테고리 부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따로 스킨을 업로드하셔서 쓰고 계시는 경우에는 직접 링크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스킨 index.xml 의 contentWidth 값에 따라 가로폭이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물론 비공개 글의 경우 삽입된 첨부파일이 있더라도 출력되지 않습니다. 아울러 미디어로그에 노출되는 것을 원치 않는 사용자를 위해서 2006년 12월 8일 오후 12시 이전까지 업로드된 첨부파일에 대해서는 미디어로그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티스토리는 앞으로도 여러분의 정보를 소중히 다루겠습니다. 그럼 미디어로그 많은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