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플러그인 (Plugin)

이올린 플러그인 업데이트 안내

이올린 바로가기

티스토리에 이올린 플러그인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사용 방법

1. 플러그인 목록에서 이올린 플러그인 '사용중'으로 전환하고, '설정'을 클릭하여 플러그인 환경설정 팝업 윈도우를 띄웁니다. (MyEolin 설정은 센터 플러그인 메뉴, 플러그인 메뉴 모두에서 접근 가능합니다)

2. 이올린 로그인 정보에 이올린 아이디를 입력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yEolin 플러그인 사용을 위해서는 이올린에 가입이 필요합니다. 직접 이올린에서 가입하시거나, 이올린 플러그인 활성화 상태에서 관리자 페이지 센터를 통해 더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메일 인증, 블로그 인증을 건너뜁니다)


myEolin 플러그인의 주요기능

쉬운 이올린 가입

티스토리 관리자모드 센터를 통해 이올린에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를 통해 가입하게 되므로, 이메일 인증과 블로그 인증 과정을 건너뀌고 가입을 좀 더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올린 플러그인을 사용중으로 설정한 경우, 티스토리 센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리자 센터를 통해 이올린에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내 블로그로 들어온 미니 이올린

이올린에 가입하고, 설정을 통해 아이디를 입력하시면 티스토리 관리자 센터에서 나에게 온 쪽지 갯수 확인, 이웃 블로그 최신글/북마크, 이올린 추천글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올린 로그인 아이디 설정시, 센터


이올린 북마크는 내 글쓰기 라이브러리

글을 쓸 때, 내가 북마크했던 링크와 메모를 불러와서 글쓰기창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북마크는 제목, 태그, 메모 등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오늘의 링크, 내가 추천하고픈 오늘의 포스트 등에 이용하거나, 특정 주제에 대한 포스트들을 검색 등을 통해 북마크하고, 포스트 작성시 이용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감하는 글, 함께 읽어으면 하는 글을 추천해주세요!

myEolin 플러그인을 활성화하고, 플러그인 설정에서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추천하기> 기능을 사용합니다로 설정하면, 포스트 하단에 해당 포스트를 이올린에 추천하기,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버튼이 생깁니다. 이를 통해 해당 포스트로 직접 접근한 방문자들도 추천과 북마크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트 하단에 북마크, 추천 버튼 추가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이올린에 추천하기 링크를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플러그인 설정에서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추천하기 기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올린 사이드바 모듈 추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 프로필, 이올린 이웃 목록, 내 북마크 목록, 이올린 추천글, 이올린 최신글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가 지원되지 않는 스킨에서는 MyEolin 플러그인을 사용중으로 한 상태에서 스킨에 해당 치환자를 추가하면 됩니다. 아래는 치환자 리스트입니다.

(소개를 위해 띄어쓰기 되어있습니다.)

[ ##_eolin_myprofile_## ]
이올린에 등록한 프로필 이미지, 이올린 마이페이지, 해당 블로거에게 쪽지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방문자들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여, 이웃으로 등록하기가 가능합니다.

[ ##_eolin_mybm_## ]
이올린에 등록한 북마크를 보여줍니다.

[ ##_eolin_friend_## ]
이올린에서 이웃으로 등록한 이올린 멤버를 보여줍니다.

[ ##_eolin_popular_## ]
현재 이올린에서 인기있는 글들을 보여줍니다.

[ ##_eolin_newpost_## ]
이올린에 새로 올라온 글들을 보여줍니다.

블로그 스킨 및 사이드바, 관리자 화면 센터, 편집화면에서 이올린 플로그인을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플러그인 설정에서 MyEolin 플러그인을 비활성화로 전환하시면 됩니다.


이올린 플러그인과 함께 추가적으로 플러그인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플러그인 업데이트와 관련된 티스토리 사용자 분들의 많은 요구와 기대를 수용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