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사용팁/블로그 운영

스팸댓글 이렇게 예방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최근 채팅 또는 음란 사이트등에서 스팸 댓글을 작성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함으로써, 스팸 댓글을 미리 예방할 수 있사오니 아래의 설명에 따라 조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스팸 방지 플러그인 활성화하세요!

플러그인 목록 (크게 보세요)

플러그인 목록 (크게 보세요)


위의 그림을 보시면 플러그인 목록 중 관리 도구에서 EAS-Eolin Antispam Service 의 플러그인을 활성화 해주세요. 해당 플러그인을 활성화 하시면, 스팸 댓글이나 트랙백에서 서비스 차원에서 미리 예방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현재 EAS 플러그인은 설정하지 않으셔도 기본 설정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필터를 사용해보세요!
환경설정 > 필터 (크게보세요)

환경설정 > 필터 (크게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화면으로 접속하시면 환경설정의 필터에서 각각 블로그에서 다양한 설정을 통하여 댓글, 트랙백, 리퍼러가 입력될 때 아래의 단어가 포함되어 있으면 알림창을 띄우고 휴지통으로 보냅니다. 해당 필터를 사용함으로써, 스팸 또는 악플을 미리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3. 플러그인으로 걸러지지 않는 스팸 댓글, 트랙백 신고해주세요!
글 > 댓글 (크게보세요)

글 > 댓글 (크게보세요)

위와 같이 플러그인으로 걸러지지 않는 스팸과 트랙백은 고객센타를 통하여 신고해주세요!  현재 EAS 시스템에서는 가능한 많은 스팸들을 미리 예방하려고 하오나, 스팸의 종류와 방식이 다양해 짐에 따라, 새롭게 등장하는 스팸의 경우에는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신고가 필요합니다.

스팸 댓글을 신고하시려면, 우선 삭제를 하신 뒤 신고만 하시면 내용 파악이 어려워 회원 여러분들의 협조를 구하고자 합니다. 먼저 스팸 댓글을 삭제하시기 전 블로그 관리자 화면의 글> 댓글로 들어가시면 스팸 댓글과 관련한 '작성자이름, 홈페이지 링크, 작성된 내용, IP'를 확인하여 고객센타로 보내주십시오. 그 이후 댓글을 삭제해 주시면, 향후 스팸을 예방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고객센타 스팸 댓글 신고하기


[Tip!] 간편하게 이름 필터링 하는 법 [제보 by NKOKON's Web-Not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화면은 블로그 관리자 화면에서 글> 댓글로 이동하시면, 이름 또는 IP 앞에 일괄적으로 붙어있는 아이콘이 보여집니다. 해당 아이콘을 누르시면, 해당 작성자의 닉네임 또는 IP가 환경설정 > 필터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클린 티스토리! 여러분과 함께라면 더욱 빨리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