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 정책 안내

검색품질 향상을 위한 <데드링크 체크 게이트웨이> 오픈!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블로그 검색 품질 향상을 위한  "데드링크 체크 게이트웨이 (Dead Link Check Gateway)" 를 오픈합니다. 보다 건강한 블로그 검색 결과 향상을 위하여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포스트를 검색 엔진을 통하여 수집하는 경우, 포스트 삭제, 블로그 폐쇄 및 스팸 모니터링에 따른 규제에 따라 링크가 사라진 경우(일괄하여 '데드링크'라고 합니다.)에도 검색 엔진에 그대로 장시간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좋은 블로거들을 검색을 통해 찾으시려는 검색 이용자 여러분과 또한 해당 블로거 모두에게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 앞으로 블로그 검색 품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티스토리 데드링크 여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게이트웨이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서비스 제공자로서 블로그 검색 품질을 업그레이드는 물론 블로그 서비스 환경을 개선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티스토리(http://www.tistory.com)와 다음 블로그(http://blog.daum.net)의 '데드링크 체크 게이트웨이'를 오픈하오니, 많은 협조와 동참 부탁드립니다.

◈ 데드링크 체크 게이트웨이 신청◈

개요: 모든 검색 서비스에 티스토리와 Daum블로그의 데드링크를 10분 단위로 체크할 수 있는 게이트웨이를 제공합니다. 데드링크 체크 게이트웨이에 등록하시면 10분 단위로 삭제되거나 규제된 블로그와 블로그 포스트 리스트를 손쉽게 가져와 검색결과에 반영할 수 있어 삭제되거나 규제된 블로그들이 장시간 검색결과에 방치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제공대상: 해당 데드링크 체크 게이트웨이는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사업자에게만 공개됩니다. 등록을 원하시는 블로그 검색 사업자께서는 아래 양식에 맞게 내용 기입하여 보내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하여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블로그 검색 서비스명 (URL)
  • 블로그 검색 서비스 소개 
  • 회사명 / 대표자
  • 담당자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 
  • 등록할 ip 주소   
☞ 연락처: 데드링크 체크 게이트웨이 신청하기
신청서가 접수되면 확인 후 등록한 뒤 즉시 알려드리겠습니다 . 등록이 완료되면 즉시 데드링크 게이트웨이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를 이번 게이트웨이 공개를 통해 삭제나 규제된 블로그 결과를 빠르게 제거함으로써 각종 검색엔진의 품질을 높힐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TISTORY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