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블로거뉴스 플러그인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지난번 블로거뉴스 플러그인은 열심히 사용중이신가요? 조금 더 편리하게 송고하고 보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중입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더 편리하고, 더 넓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거들이 만들어가는 진솔한 소식들로 멋진 뉴스 거리를 만들어주세요!

* 이번 플러그인은 지난번 플러그인에서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시어,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정해주세요.


1. 플러그인을 보내면 자동으로 추천 버튼이 생겨요!  

그동안 블로거뉴스로 보낸 기사들에 더 많은 추천 점수를 받기 위해, 또는 해당 포스트가 기사로 송고되었음을 알리기 위하여 추천 리모콘에 있는 HTML 태그를 복사하여 해당 포스트마다 넣으시느니라 고생하셨죠? 이번 업그레이드 된 플러그인에서는 플러그인을 통하여 기사를 송고하면 보낸 송고 기사에 추천 버튼을 자동으로 생성하여 보여드립니다. 즉, 이제 더이상 추천 버튼을 복사하여 가져올 필요가 없다는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추천버튼 사용과 관련된 주의사항
① 추천버튼은 플러그인을 통해 보낸 글에만 버튼이 생성됩니다. 직접 트랙백을 이용하신 것은 붙지 않습니다.
② 송고를 하더라도 추천 버튼을 보이지 않게 하려면, 해당 플러그인의 설정창에서 추천버튼 보이지 않기를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③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하시면, 추천 버튼이 동시에 사라지며, 활성화하면 다시 활성화 됩니다. (단, 기자단을 탈퇴하셨다가 재가입하는 경우, 개인 정보가 달라지기 때문에 더이상 기억하지 않습니다.)
④ 이번 추천 버튼은 자동으로 생성되고 있어, 기존 포스트에 직접 입력하신 경우를 제외하지 않습니다. 즉, 앞으로 추천 버튼 기능을 사용하실 경우는, 기존 포스트에서 해당 추천버튼을 입력하신 HTML 태그를 삭제해주셔야 합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깨끗한 관리를 위하여 한번 정리해 주세요!


2. 보낼 수 있는 카테고리가 확장되었어요!

지난번 플러그인에서는 블로거뉴스의 일반 뉴스 카테고리로의 발행만을 도와드렸으나, 이번 플러그인에서는 스페셜 카테고리인 대선과 고맙습니다를 비롯하여 동영상 카테고리인 현장취재, 생생정보, 일상다반사 등의 카테고리로도 발행하실 수 있도록 카테고리가 확장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모든 카테고리로 기사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기자단 가입이 2배 더 쉬워졌어요!

블로거뉴스 플러그인을 켜두었지만, 가입은 다른 창에서 일일이 정보를 입력하셔야 하셔서 귀찮으셨죠? 이러한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절차가 간소화 되었습니다. 즉, 플러그인을 활성화 하신뒤 기존과 동일하게 가입하기를 누르신 뒤, 본인의 Daum ID를 입력하시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기존의 가입시 페이지 이동 및 블로그 주소 입력등의 절차등이 사라집니다.)

● 가입절차 : 플러그인 활성화 > Daum ID 입력 > 등록 완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블로거뉴스 배너를 삽입해주세요!

플러그인 활성화시 내 블로그의 사이드바에 배너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배너 설정은 해당 블로그의 스킨> 사이드바 설정에서 삽입 및 위치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더 편리해진 블로거뉴스 플러그인 업그레이드 지금 만나보세요! 업그레이드 된 플러그인은 오늘 오후 2시~3시 사이 반영될 예정입니다. 사용에 혼란이 없도록 준비하시어, 멋진 업그레이드를 만나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