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사용팁/블로그 운영

댓글이 차단 되었을때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회원님들께서 다른 사람의 블로그 또는 내 블로그에 댓글을 달으려 할때, "귀하는 차단되었음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라는 다소 황당한 메세지를 본적이 있으신가요? "내 블로그에 내가 차단되었다니...", "난 스팸블로거도 아닌데 왜 댓글이 안적히지?" 이런 생각들과 경험이 티스토리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있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런일이 왜 발생하게 되는지 몇몇 사례들을 통해서 회원님들의 황당함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내용들을 천천히 읽어 보시고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확인 해 보세요!


- 먼저 차단 메세지를 확인해 보세요!

티스토리에서는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여 스팸 댓글과 트랙백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댓글 또는 트랙백 작성이 차단되었을 경우, 회원님들께 보여지는 메세지를 통해서 자신이 왜 차단 되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 CASE 1"
메세지 : 귀하는 차단되었으므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TAS 플러그인 : 이런 메세지가 나온 경우에는 스팸 댓글,트랙백을 막는 플러그인인 TAS 플러그인에 의해 차단된 경우 일 수 있습니다. 스패머가 아니더라도 동일한 댓글을 다른 블로그에 많이 작성하시게 되는 경우 플러그인이 스팸으로 오인하여 회원님의 댓글 작성을 막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TAS 플러그인을 담당하고 계시는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TAS 플러그인 설명 : http://notice.tistory.com/1060

덧.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실때에는 "본인이 사용중인 블로그주소 / 차단시각 / 차단 블로그 주소" 에 대한 정보를  꼭 같이 보내 주세요! (본인 블로그의 비밀번호는 보내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 영어 환자 플러그인 : 또 다른 경우는 티스토리의 영어 환자 플러그인에 의해 차단 된 경우 입니다. 영어 환자 플러그인은 오직 영어로만 작성된 댓글/트랙백을 막아주는 플러그인 입니다. 해외에서 넘어오는 스팸 댓글과 트랙백을 막기 위한 플러그인으로, 혹시 이 플러그인이 동작중 일때 영어로만 댓글을 작성하게 되면 위와 같은 메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블로그 주인에게 플러그인 동작 여부를 확인 해 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팸 방지 플러그인 3총사!



" CASE 2 "
메세지 : 차단된 이름을 사용하고 계시므로 댓글을 남기실 수 없습니다.
           차단된 IP를 사용하고 계시므로 댓글을 남기실 수 없습니다.
           차단된 홈페이지 주소를 사용하고 계시므로 댓글을 남기실 수 없습니다.
           금칙어를 사용하고 계시므로 댓글을 남기실 수 없습니다.


- 스팸 필터 : 블로그 관리자가 "스팸 필터" 기능을 이용하여 특정 이름,IP,홈페이지주소,금칙어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댓글 및 트랙백 작성을 막은 경우 입니다. 자신 블로그의 관리자메뉴 - 댓글/트랙백 - 스팸필터 - IP 필터링 에서 위의 4가지 경우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고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스팸 블로거가 아니라면! 블로그 주인에게 스팸 필터 설정에 대해서 문의해 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IP / 홈페이지 / 본문 / 이름 의 금칙어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회원님들께서 겪으시는 대부분의 경우는 티스토리의 스팸 방지 시스템들이 회원님들을 차단하고 있는 경우 입니다. 댓글 작성이 차단되었다고 너무 놀라지 마시고 위의 경우에 따라서 문의를 해 보세요!
추후에 좀 더 똑똑한 스팸방지 플러그인으로 회원님들께서 댓글 및 트랙백이 막히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TISTORY 만들어나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