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글쓰기 지도첨부, 이젠 '스카이뷰'로 하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운영자입니다.

지난번 Daum지도 개편에 따라 티스토리 에디터 상의 지도첨부에서도 국내 최고, 전국 고해상도 항공지도를 제공하고 있는'스카이뷰'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더 선명하고, 멋진 지도 첨부를 맛집 위치소개나, 모임장소 소개, 여행 장소 등을 활용해보세요!

   스카이뷰란? 
 

Daum 지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국내 최고의 전국 범위 고해상도 항공 사진 서비스입니다. Daum스카이뷰는 특수제작된 항측용 경비행기와  항측용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 수도권 및 주요 도시 뿐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를 50cm 급 고해상도 사진으로 촬영합니다. 50cm급의 지도 해상도는 한 픽셀이 50cm의 크기라는 의미이며, 이 숫자가 작을 수도 고해상도를 의미합니다. <스카이뷰 소개 자세히 보기>




   스카이뷰를 첨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본인의 블로그의 글쓰기 화면에서 상단의 '지도'를 클릭하시면 원하는 장소를 검색하거나, 직접 표기하여 지도를 첨부할 수 있습니다. 첨부하실 위치를 지도에서 설정하는 동안에 지도 화면에 아래와 같이 지도 또는 스카이뷰로 볼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지도를 첨부하실 때 지역검색 화면에서 스카이뷰로 지도를 첨부하시면 스카이뷰 보기상태로 지도가 첨부됩니다.


TIP : 스카이뷰를 선택하실 경우, 스카이뷰 버튼을 클릭하시고 '하이브리드'를 선택하시면 도로 표시 등을 조금 더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스카이뷰를 첨부하면 본문에 어떻게 나오나요?
 

스카이뷰 또는 지도로 선택하신 후 첨부를 하시고 글을 저장하시면 아래와 같이 지도가 첨부됩니다. 지도를 확대/축소하여 보시거나, 지도 - 스카이뷰 형태를 선택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 위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손모양'으로 변경되어 지도를 움직여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TIP : '큰지도보기'를 클릭하시면, 큰 지도 뿐만 아니라 '로드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즐겁고, 좋은 기능들을 많이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