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2차 블로그 주소의 DNS 설정 IP 변경을 권장합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티스토리에서 2차 블로그 주소를 설정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외부 DNS 서비스에서 설정하신, IP는 DDoS 공격에 취약한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DDoS공격 또는 유사한 공격으로 인한 장애를 방지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서버를 준비하였습니다. 2차 블로그 주소를 사용하시거나 신규로 설정하실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DNS 호스트 IP설정 변경 권장 대상
(1)현재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주소 사용중인 블로그
(2)앞으로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실 블로그

권장 사유 
기존에 설정 하신 IP는 DDoS와 같은 공격에 취약한 점들이 있습니다. 아래에 권장해드리는 IP는 취약점을 보완하여, DDoS 유사 공격시에도 트래픽 부하 장애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1차 도메인은 DDoS 공격 취약점을 보완하였음)

권장 DNS 호스트 IP  : 121.254.206.21  

변경방법
(1)2차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기 위해서 사용하신 외부DNS서비스에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2)호스트 IP(211.172.252.15) 설정하셨던 메뉴로 이동하신 후, IP주소 121.254.206.21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신규로 2차 도메인을 설정하는 블로그는 반드시 권장 DNS 호스트IP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2차 블로그 주소 사용 주의사항 및 설정 방법 안내 이전 공지 : http://notice.tistory.com/777
※가비아를 통해 등록하신 분들은 일괄 변경 요청을 하였습니다. 가비아을 통해 도메인을 등록하신 분들은, "ping" 으로 호스트IP확인후 변경이 되어 있지 않으시면 가비아측에 변경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2차 도메인 주소를 사용중인 블로그나, 신규로 설정하실 분들은 권장 IP을 사용하셔서 안정적안 블로그 이용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