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TISTORY 글쓰기가 확 달라졌습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그동안 티스토리 에디터에 대해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셨지만, 불만사항, 수정해야할 점 등 문의 주신 사항에 대해 제대로 처리해드리지 못한 점 사과드립니다. 티스토리는 여러분께 더 좋은 글쓰기 환경을 제공하고자 에디터 개편을 진행하고 있었고, 드디어 오늘! 여러분께 새 에디터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이전 에디터보다 안정성이 향상되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티스토리의 새 에디터에서 포스팅을 해보세요~



01. 티스토리 글쓰기가 새롭게 변신하였습니다.  


변경 #1. 디자인이 변경 되었습니다. 
하단과 우측에 분산되어 보였졌던 기능을 모두 우측 사이드바에서 보여질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변경하였습니다. 이전보다 깔끔해진 에디터에서 이제는 글쓰기에만 집중해보세요.

변경 #2. 최신 Daum에디터 버전 적용으로 안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이전 에디터는 상당히 오래되어 안정성이 떨어졌었는데요. 최신 Daum에디터로 에디터를 교체하면서 보다 안정적인 글쓰기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이전 에디터보다 안정성이 향상된 새 에디터를 사용해보세요.


변경 #3. 이미지 첨부가 포토 업로더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Daum 포토업로더로 업그레이드되면서 보다 다양한 이미지 편집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는 Daum 포토업로더에서 이미지를 쉽고 편리하게 편집해보세요. 




02.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변경 #1. 대표 이미지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대표 이미지로 보여주고 싶은 이미지를 제일 먼저 첨부했는데, 티에디션에서 엉뚱한 이미지가 대표 이미지로 설정되어서 불편하셨지요. 그래서 대표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새 에디터에 추가했습니다. 파일보관함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대표 이미지로 선택해보세요~


변경 #2. 수식 입력 기능 추가 및 정보첨부 개수가 늘어났습니다.
최신 Daum에디터로 교체가 되면서 수식 입력 기능과 맛집, 여행지, 공연, 음악 등의 정보첨부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보다 다양한 정보들을 티스토리에 첨부해보세요.




03. 이전 에디터와 병행 지원합니다.


아직은 이전 에디터에서 글을 쓰고 싶으시다고요? 그러면 관리센터 > 글관리 > 글설정 > 글환경에서 이전 에디터로 설정을 변경해보세요. 그러면 글쓰기 시, 이전 에디터로 포스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새 에디터에서 참고하세요.

- 새 에디터에서는 <br>줄바꿈 설정 기능이 없지만 Shift + Enter를 입력하면 <br/>줄바꿈이 됩니다.

- 새 에디터로 작성한 글은 이전 에디터에서 수정할 수 없습니다. 에디터가 이전 에디터로 선택된 경우에는
  얼럿으로 새 에디터에서 글 수정할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니, 얼럿을 꼭 확인해주세요.


수정 및 불편사항을 고객센터나 공지사항에 댓글로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바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새 에디터에서 부족한 점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여러분이 남겨주신 의견 수렴하고 개선하여 보다 발전하는 TISTORY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