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규제 프로세스 안내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 규제 프로세스

현재 티스토리의 스팸, 음란물 유포를 포함하여 스팸처리와 관련하여 제주도에 설립되어 있는 "Daum 스팸센터와 고객센터"를 통하여 모니터링 및 이용규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사용자분들께서 해당 조치에 대해서 어떻게 처리를 하고 있는지에 대한 프로세스와, 문제 발생시 어떠한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는지에 대하여 어려움이 있으신 것으로 파악되어 아래와 같이 현재 티스토리에서 시행하고 있는 규제 및 모니터링에 대하여 알려드리고자 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의 프로세스에 따라 규제 후 이용하시고 있는 이메일 계정으로 규제 대상, 처리 시간과 방법, 규제 사유와 함께 문의와 해제를 요청하실 수 있도록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이용에 제한을 받으신 분들 중, 안내메일을 받지 못하신 분들께서는 스팸보관함을 확인해주시거나, 티스토리 고객센터로 요청하여 다시 한번 메일 해당 규제 내용에 대한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 티스토리 이용약관 및 법률, 정부 기관의 기준에 따라 규제

가. 스팸, 음란, 해킹/바이러스 등에 대해서 Daum 스팸센터에서는는 위의 규제에 따라 모니터링 실시 및 사용자 신고를 통하여 규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음란물은 공개 및 유포 시 형사 처벌될 수 있습니다.  (관련내용 :티스토리 블로그 규제 정책 안내 )

나. 이 밖의 저작권, 권리침해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는 Daum 권리침고센터에 따라 저작권자 및 당사자의 신고 프로세스에 의해서만 진행되고 있습니다. (관련내용 : 권리침해신고 규제 프로세스 안내 )

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고 있는 tv팟 동영상의 경우, '음란물에 대해서는 비공개/공개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관련내용: tv팟 운영원칙을 알려드립니다. )

▼ 규제 기준에 위배 시,

2. 블로그 운영에 대한 이용 규제

가. 만일 일부 포스트만 문제가 될 경우, 일부 포스트와 관련하여 비공개 처리를 기본으로 하며, 비공개 처리합니다. 단, 사용자는 이후 안내에 따라 해당 내용을 삭제 또는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나. 만일 블로그 운영 목적 자체가 문제가 될 경우 (예: 스팸이나 어뷰징 사례), 해당 블로그 자체가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비공개 처리가 될 경우, 사용자는 해당 블로그 관리자에 접근이 가능하며 문제가 된 내용을 삭제 또는 폐쇄하셔야 합니다.

다. 만약 블로그 운영 목적 자체가 문제가 되는 블로그를 여러개 동시에 운영을 하고 있을 경우, 블로그를 포함하여 티스토리 서비스의 이용이 어렵습니다. 이러한 경우 직접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라. 저작권 및 권리침해와 관련된 내용의 경우, 권리침해신고 프로세스에 따라 해당 포스트가 '임시 조치' 되며, 해당 글에 대한 접근과 편집이 불가합니다. 해당의 경우, 내용에 따라 분쟁을 해결해주셔야 합니다. 만일 해당 기간(30일이내)에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포스트가 삭제됩니다.

※ 지속적인 시정요구 및 규제가 누적되는 경우, 블로그 블라인드 규제가 적용 될 수 있습니다.

▼ 이용 규제를 통하여 블라인드 처리 시,

3. 해당 이용 규제에 대한 안내

가. 위의 사항에 따라 규제가 시행될 경우, 해당 이용자에게 규제가 된 시간 및 범위, 규제 사유를 이메일을 통하여 보내드리오며, 해당 규제가 시행된 내용에 대해서는 "해당 메일 전송 시간과 내역, 처리사유" 등을 스팸센터에도 기록을 남깁니다. 혹시 해당 포스트나 블로그 규제시 메일을 받지 못하신 경우, 고객센터를 통하여 해당 내용을 재전송받으실 수 있습니다.

▼ 안내 후 문의 및 해제 요청 시,

4. 블라인드 해제 요청 및 문의

가. 3번에서 안내해드린 내용에 따라, 수정 또는 삭제 처리를 해주셨거나 안내에 따라 해제 요청을 하시거나 또는 규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들을 문의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메일 내용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았을 경우, 아래와 같이 각각 센터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고객센터 : http://cs.daum.net/faq/173.html
- 권리침해 신고센터 : https://cs.daum.net/redbell/right/libelProcess.html


공정하고  깨끗한 티스토리가 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