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플러그인

[사용법] MSN Live 메신저 위젯 플러그인

블로그를 방문하여 주인과 직접 대화를 나누어보고 싶다면, 또는 내 블로그 방문자와 직접 대화를 나누어보고 싶다면 MSN Live 메신저 위젯을 사용해보세요. 실시간으로 다양한 블로거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 MSN Live 메신저 다운로드 받기
☞ 플러그인 안내 공지


[ 플러그인 적용하기 ]

MSN Live 메신저 위젯은 블로그 관리자의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에서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안내에 따라 천천히 플러그인을 적용해보세요.
Tip. MSN Live 메신저 위젯은 '꾸미기/추천' 플러그인에 해당합니다.


>> Step 1 : 플러그인 활성화하기



 1. 메신저 ID
블로그 방문자와 대화를 시작하려면 자신의 MSN ID를 지정해야 합니다. ID를 지정하지 않으면 메신저가 보이지 않습니다. <ID 설정하기>를 클릭하여 ID를 설정해주세요.

 2. 메신저 형태
블로그에 삽입할 메신저 형태를 선택합니다. 스킨의 사이즈와 분위기를 고려하여 원하는 형태를 선택해주세요. 메신저 형태에 따라 크기 및 색상 설정 여부가 달라집니다.

 - 배너형 : 색상 설정
 - 아이콘형 : 설정 불가능
 - 메신저창 : 크기 및 색상 설정

 3. 크기
메신저의 가로 및 세로 크기를 설정합니다.
Tip. 메신저창 형태일 경우 가로 폭이 250 px 이하일 경우 사용자 암호가 보이지 않아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의 넓이에 따라 사이드바가 깨지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반드시 사이드바 크기를 고려하여 적당하게 설정해주세요.             

 4. 색상
메신저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5. 스킨치환자
사이드바를 지원하지 않는 스킨을 사용중이라면 치환자 형태로 스킨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 스킨 치환자 사용하는 방법

 - 치환자 : [##_msn_ime_widget_##]

 
>> Step 2 : 사이드바 설정하기

설정을 마친 후에는 관리자의 [스킨 > 사이드바 설정]에서 원하는 위치에 메신저 위젯을 삽입해주세요. 삽입한 후 블로그에서 위젯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환자로 삽입하려면 아래 안내를 확인해주세요.

Tip. 치환자로 삽입하는 방법
꼭 사이드바가 아니라도 좀 더 많은 블로거들과 커뮤니케이션이 일어날 수 있는 곳에 치환자를 이용하여 센스 있게 메신저 아이콘을 달아보세요. 치환자 [##_msn_ime_widget_##] 를 이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스킨 곳곳에 메신저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스킨 치환자 사용하는 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프로필과 함께 메신저 달기

디자인밴드를 운영하는 센~님(http://designsen.net)께서는 프로필과 함께 메신저 아이콘을 달아 놓으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방명록에 메신저 달기

Evelina님(http://evelina.tistory.com)께서는 방명록 옆에 아이콘을 달아 놓으셨습니다. 방명록을 쓰다가 메신저로 인사를 남길 수도 있겠지요?






>> Step 3 : 메신저로 대화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주인이 온라인 상태일 경우 메신저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한 후 <대화를 시작합니다>를 클릭해보세요.


 1. 사이드바 메신저 아이콘
메신저 표시는 사용자의 이용상태(온라인/오프라인/자리비움)을 표시합니다.

 2. 배너, 메신저창 형태
사용자 상태 아이콘과 MSN 대화명이 보여집니다.

 3. 대화하기
메신저 크클릭 후 자신의 MSN 계정 또는 방문자 상태로 대화를 시작합니다.


Tip. 블로그 주인이 PC용 MSN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어야 손님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손님은 MSN이 설치되어있지 않더라도 블로그 대화창을 이용하여 대화할 수 있습니다.

Tip. MSN ID를 제대로 설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사이드바에 제대로 삽입하여도 메신저가 보이지 않습니다. 반드시 ID 설정을 마치고 <저장하기>를 통해 저장해주세요.


블로거와 블로거를 연결하는 새로운 방법! MSN 블로그 메신저를 활용하여 대화가 오가는 블로그를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