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플러그인

[사용법] 올블릿 플러그인

올블릿 플러그인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도 함께 얻을 수 있게 도와주는 플러그인으로, 올블로그에서 제작하고 제공하는 플러그인입니다. 블로그에 관련 글을 함께 보여주면서 수익도 만들고 싶으시다면 올블릿 플러그인을 활용해보세요!
Tip. 올블릿 플러그인에 대한 모든 문의는 angels@blogcocktail.com 으로 해주세요.

☞ 올블로그 홈페이지
☞ 올블릿 플러그인 FAQ
☞ 올블로그 도움센터

☞ 플러그인 안내 공지


[ 플러그인 사용 안내 ]

 1. 올블로그(allblog.net)는?
올블로그는 2004년 9월, 모든 블로거들이 하나 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자는 목표 아래 오픈하였으며, 현재 많은 블로거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국내 최대의 블로그 허브 사이트입니다. 올블로그는 단순히 사용자들의 글을 모아서 보여주는 기존의 블로그 메타사이트의 역할에만 머무르지 않고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여 질 좋은 콘텐츠를 선별하여 보여주는 정보 중계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올블로그 발행 플러그인 사용 가이드

 2. 올블릿이란?

올블릿은 블로그 글과 관련된 글이나 광고 등을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올블릿을 설치하면 포스팅한 글과 관련된 올블로그의 다른 글을 보여주고, 자동으로 포스트 내용에 맞는 관련 상품과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 방문자가 올블릿을 클릭하면 블로그 주인은 클릭 수, 판매 수로 수익금을 적립받게 됩니다.


[ 플러그인 적용하기 ]

올블릿 플러그인은 블로그 관리자의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에서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사용을 위해서는 올블로그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Tip. 올블릿 플러그인은 '관리 및 통계/추천' 플러그인에 해당합니다.


>> Step 1 : 플러그인 활성화하기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관리자의 [플러그인] 메뉴에 '올블릿 관리'라는 메뉴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이 곳에서 올블로그에 가입하거나, 올블로그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상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Step 2 : 올블릿 설정하기

올블릿 관리 메뉴에서 올블로그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올블릿 설정
본문 상단/본문 하단/사이드바에 표시될 올블릿의 형태와 사이즈, 색상 테마를 설정합니다. 정보형, 수익형, 혼합형 세 가지 중에서 선택한 후 사이즈와 다양한 색상 테마를 선택해주세요.
Tip. 본문 상단, 하단, 사이드바에서 각각 설정을 저장해야 올블릿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Tip. 사이드바 올블릿의 경우 관리자의 [스킨 > 사이드바 설정]에서 사이드바에 삽입해야합니다.

 - 정보형 : 포스트 관련 글 목록을 표시함
 - 수익형 : 포스트와 관련된 상품을 표시함
 - 혼합형 : 포스트 관련 글과 상품을 함께 표시함

 2. 올블릿 고급설정 하러가기
클릭하면 올블릿 페이지로 이동하여 더 자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상세한 올블릿 통계 보러가기
클릭하면 올블릿 통계 페이지로 이동하여 더 자세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3 : 블로그에서 올블릿 확인하기

설정을 모두 완료한 후에는 블로그로 이동하여 본문 상단, 하단, 사이드바에서 올블릿을 확인해보세요.

블로그에서 표시되는 올블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