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티스토리 일부 플러그인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 운영자입니다.

혹시 티스토리에서 2008 티스토리 개편과 관련하여 베타테스터 모집을 기억하시나요? 7월 한달 동안의 베타테스터 기간과 수정과 보완 작업을 통하여 곧 여러분들께 더 좋은 모습을 선보이기 위하여 그 모습을 나타낼 예정입니다. 현재 많이 긴장되고, 설레입니다. 먼저 새로운 모습과 함께 새로운 티스토리 오픈과 함께 몇몇개의 서비스들이 종료되오니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공지를 꼭 필독해주시기 바랍니다.

종료 예정일
티스토리 개편시 자동 종료될 예정입니다. (9월 중)

종료 예정 플러그인 안내

1. Daum 책정보 플러그인
책 리뷰를 쓰시는 분들에게 많이 이용되었던 책 플러그인이 종료되고, 새로운 에디터에서 영화, 책, 인물, 장소, TV, 쇼핑 등 새로운 정보 첨부 기능들과 함께 기본 기능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2. 박스스타일 플러그인
기존의 제공되고 있는 박스스타일 플러그인이 종료됩니다. 새로운 에디터에서 다양하게 본인이 직접 박스의 기본 스타일과 색상등을 설정하실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입니다. (관련글 : 새로운 에디터 편집기능 살펴보기)

3. 각주 플러그인
기존 footnote 라는 코드를 이용하여 html 방식으로 제공되었던 각주 플러그인이 종료됩니다. 새로운 에디터에서는 기본 기능으로 제공될 예정이오며, 각주 삽입시 html 방식이 아니라 사이드바 영역을 활용하여 입력창에서 입력하실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이니다. (새로운 각주를 이용한 글 보기:  신어지님의 크로우즈제로)

4. My Eolin 플러그인
마이 이올린 서비스는 정식오픈과 함께 종료될 예정입니다. 그동안 마이 이올린 서비스를 아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플러그인은 종료되지만, 이올린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또한 기존 자동으로 이올린으로 발행되던 시스템은 이올린 발행 플러그인으로 새롭게 선을 보일 예정이오며, 이후에는 플러그인에서 이올린으로의 발행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내용을 아래의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베타테스트 공식블로그 바로가기
- 새로 준비중인 티스토리 가이드 블로그 (공사중~)


더 나아진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기위해 매일매일 열심히 테스트하고 준비중입니다.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갈 티스토리에 티스토리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