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소식/이벤트 안내

사진숙제, 리얼리티 사진프로젝트에 참여하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여러분은 언제 사진을 찍으시나요? 또 사진을 찍은 후에는 무엇을 하시나요?
많은 분들이 사진을 통하여 일상을 기록하기도 하고, 또는 다른 분들과 함께 공유하기도 합니다. 또한 그것을 통하여 바라보는 것을 통하여, 나를 들여다보고, 돌아보는 것 또한 커다란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뉴욕과 파리를 오가며 사진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거 '박노아(Noa Baak)'님과 함께 '같은 주제'의 사진을 찍고 이를 통해 인간의 본질에 대해 탐구해보는 사진 숙제(Sajinsukje) 프로젝트 를 준비하였습니다. 서로 다른 공간에서 함께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된 사진은 추후 책으로도 출판, 전시될 예정입니다. 사진을 통해 많은 분들과 이야기하고 새로운 의미를 찾아가는 즐거운 경험이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지금 바로 사진숙제로 '나를 찾는 즐거운 여행'을 떠나보세요!





사진숙제 프로젝트란? (자세히보기)

사진숙제 with 박노아
서울(한국) -  뉴욕(미국) 리얼리티 사진 프로젝트

사진 작가 박노아님 이 매주 제시하는 주제에 따라 블로거들이 다양한 사진을 찍고, 같은 주제로 다양한 장면들이 담긴 사진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인간의 본질에 대해 이야기 나눕니다. 서울과 뉴욕 블로그를 통해 사진숙제에 참여하고, 뉴욕의 일상과 카메라에 대한 감성적/기술적 강의가 진행됩니다.

1. 사진숙제 (☞ 바로가기)
   사진숙제에 필요한 주제를 공표하고, 참여하는 프로젝트를 이끌어가는 곳입니다.

2. 뉴욕 다이얼로그
(☞ 바로가기)
   사진숙제 프로젝트의 멤버로써 뉴욕 이야기와 함께, 사진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워크샵과 함께,
   카메라와 관련한 모든 실용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강의가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서울과 뉴욕은 서로 다른 공간감을 표현하기 위한 상징적인 단어입니다.
숙제 주제에만 맞는다면 거주지에 관계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소개 (자세히보기)

기간 : 2008년 9월 4일(목) ~ 11월까지 3개월간 (이후 지속할 수 있습니다.)
진행 : 사진숙제 블로그 / 뉴욕 다이얼로그 블로그에서 함께 진행

※ 참여방법  
사진숙제 블로그를 통해 제시된 주제에 대하여 사진을 찍은 후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고,
해당 숙제 글에 트랙백을 전송합니다.
(☞ 자세히 보기)

참여 시 주의사항 :
1. 참여하는 사진, 동영상, 텍스트는 반드시 본인이 직접 찍거나 작성한 사진이어야 합니다.
2. 추후 출판 및 전시를 위하여 원본 사진(큰 사이즈)을 보관해주세요.
3. 주제와 관계가 있다면 이미 블로그에 올린 글을 전송해도 무관합니다.
4. 출판의 경우, <박노아의 사진 숙제, 서울-뉴욕 사진으로 대화하다(가칭)> 으로 랜덤하우스와 함께 프로젝트가 시작되며, 2009년초 출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진숙제 프로젝트에는 사진작가 박노아님은 물론 블로그 운영과 출판, 전시회 진행 등 프로젝트 운영 및 지원을 위하여 많은 분들이 함께 해 주십니다. 사진숙제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주실 멤버들을 소개합니다.

사진숙제 프로젝트 멤버
  • Noa Baak  : 뉴욕, 파리 등에서 활동 중인 사진 작가, 시인, 도시 탐험가
  • Vinnie  : Canon USA Technical Engineer, 카메라 엔지니어
  • 김시니  : 뉴욕 ISCP의 Program Manager, 전시 기획자
  • 최고성 : 뉴욕 Frank Capri Studio, 사진 작가
  • Raylene  : 의상 디자이너 겸 일러스트레이터

움주신 분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하여 소중한 사진과 블로그 글 사용을 허락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진은 사진숙제 소개페이지(http://www.sajinsukje.com)을 비롯하여 서울 / 뉴욕 블로그 배경화면 제작에 사용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안내말씀

'사진숙제' 저작권 관련
'사진숙제'라는 프로젝트에 자체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기획을 제안한 '박노아'에게 있으며, 해당 사진숙제에 참여하는 모든 사진은 모두 블로거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판 및 전시를 위한 사용권 및 안내는 이후 개별 메일을 통하여 동의와 협조를 구할 예정입니다.

이번 사진숙제와 관련한 저작권과 관련하여 진행자와 참여를 원하시는 분 사이의 저작권에 대하여 혼란을 드려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한 말씀드립니다. 관련하여 저작권과 관련된 조항 및 주의사항이 업데이트 되었사오니, 다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sajinsukje.tistory.com/1)
 
이번 사진숙제 프로젝트를 통하여 사진을 좋아하고 관심있는 분들이 함께 모여 사진을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번 '사진숙제' 프로젝트는 티스토리 블로거인 '박노아'씨의 제안으로 진행된 프로젝트로,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를 통하여 참여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입니다.
※ 이후의 모든 진행과 운영은 '박노아'를 포함한 '참여 멤버'를 통하여 진행을 원칙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