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점검 안내

(9/22) 새관리 관련 개선작업 및 버그 수정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지난 주 새관리가 기본으로 적용된 이후에 많은 분들이 궁금한 점에 대해 문의하시고, 불편한 점과 버그를 신고해주시고 계십니다. 새관리로 변경된 데에 만족하시는 분도 있지만, 아마 새로운 화면에 적응하려다보니 다소 어색하고 불편했다거나 속도 때문에 답답함을 느끼시는 등 다양한 이유로 이용에 불편을 겪으신 분들이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현재 티스토리에서는 블로거 여러분들이 신고해주신 문의들을 확인하여 조치하는 작업과 함께 속도 개선, 일부 기능을 추가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호소해주신 속도의 경우 별도의 프로젝트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수렴된 문의 내용 중 수정된 버그와 개선사항 등의 업데이트 내역을 안내드리오니 참고해주세요~


완료된 기능 추가 및 개선 사항

아래는 현재까지 수정이 완료된 내역입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박스 아래쪽에 있는 자세히보기를 클릭해주세요!

- 이미지 파일 업로드가 안되거나 깨지는 문제
- 오디오 파일 업로드나 재생이 안 되는 문제
- HTML 모드 설정 및 애드센스 삽입 시 깨지는 문제
- 사이드바에서 모듈 편집이 안 되는 문제
- 화면출력, 카테고리 설정 시 제대로 저장되지 않는 문제
- 임시저장본 불러왔을 때 계속 제목 입력 메시지 뜨는 문제



+ 파일 업로드 장애로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9월 19일 오전 00:32 ~ 10:53, 약 10시간)
파일 서버 불안정 문제로 파일 업로드를 비롯한 블로깅 활동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위와 같은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점검 및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진행 중인 기능 추가 및 개선 사항

※ 관리자 기본 모드 설정 기능 추가 (예정)
새관리(/admin)와 이전관리(/owner) 중 원하는 관리자 화면을 기본 모드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전 관리자를 기본 모드로 설정한 경우 단축키 Q를 클릭하거나 메뉴바 등에서 '관리'를 클릭했을 때 이전 버전의 관리자로 이동하며, 글쓰기 역시 이전 버전의 에디터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속도 개선 작업 (진행 중)
현재 프로젝트 팀을 마련하여 속도 개선을 위한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에디터 기능 및 관리자 메뉴별로 속도를 측정한 결과를 바탕으로 전체적으로 더욱 빠르고 가볍게 느끼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혹시 아직도 파일 첨부가 잘 안된다거나, 기타 다른 문제를 발견하신 경우에는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포럼,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문의해주실 때 OS와 브라우저 등 사용환경을 남겨주시면 더욱 빠르고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남아있는 개선사항들도 최대한 빠르게 정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는 현재 원인을 파악하고 있거나 개선 중인 내역입니다.
확인 및 개선작업이 완료되는대로 공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관리자에서 블로그 이동 시 로그아웃 되는 문제
+ 사이드바가 초기화되거나 엉키는 문제
+ 일부 메일 주소로 초대장 발송이 안 되는 문제
+ 글 수정 시 제멋대로 스크롤되거나 커서 위치가 바뀌는 문제 (금일 완료 예정)
+ 일부 브라우저에서 유입경로가 2줄로 넘어가는 문제
+ 일부 브라우저에서 에디터 화면 내 범위 설정이 잘 안 되는 문제
+ 오디오/이미지슬라이드 업로드시 정렬 방식 개선
+ 하단 탭 메뉴에서 파일 업로드시 정렬 방식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