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환경설정

[BlogAPI 활용 프로그램] MS WORD 2007로 티스토리에 글을 올려보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에 접속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블로깅을 하실 수 있어요! 원격 블로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어디서든지 글을 쓰고 싶을 때 미리 작성을 해놓은 후 그 글들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손쉽게 블로깅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지원되는 API프로그램들중 MS WORD 2007를 사용하여 티스토리에 글을 남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S WORD 2007 사용설정]

STEP 1. MS WORD 2007에 티스토리 연결하기

① Microsoft Office 단추 를 클릭한 다음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새 블로그 게시물 을 선택하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③ MS WORD 2007에 블로그 계정이 등록되지 않은 상태이면 새 블로그 계정을 등록 하도록 안내합니다. 지금 등록을 선택하신후, 블로그 타입 설정에서는 블로그 항목에서 기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01


④ 새 계정에서 티스토리 원격 블로깅을 위한 환경 설정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API : 티스토리는 MetaWebLog 를 선택
2) 블로그 게시 URL : 자신의 블로그 API주소를 입력
3) 사용자 이름 : 티스토리에 로그인하시는 아이디를 입력
4) 암호 : 티스토리에 로그인하시는 암호를 입력


⑤ 블로그 계정 등록이 완료되면 에디터 화면이 나타납니다. 상단의 계정관리를 클릭하면 등록된 블로그 계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을  추가하거나 변경하실 수 있어요!

01



STEP 2. 티스토리에 글보내기

① MS WORD 2007에서 작성한 글을 티스토리에 보내려면 글을 작성하신후 , 범주삽입을 클릭하시면 카테고리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범주삽입을 하지 않고, 나중에 티스토리에서 글수정을 통해 카테고리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② 게시를 클릭하면 게시(공개)초안으로 게시(비공개)가 나타납니다. 공개여부에 따라 클릭하시면 MS WORD 2007에서 작성한 글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라가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까지 MS WORD 2007를 이용하여 티스토리 블로그로 원격 블로깅을 하실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