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점검 안내

(12/5) 정기점검 관련 오류 수정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가 8시간 동안의 긴 정기점검 시간 동안 티스토리 많이 보고 싶으셨나요? 조금이라도 빨리 작업을 마무리하고 돌아오려는 마음 때문이었는지, 약간의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모두 정상화 되었사오니, 다른 불편사항이 있으신 분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연락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오랜 점검 시간을 기다려주신 모든 티스토리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고객센터(☞바로가기)


점검 후 일부 블로그에서 발생했던 문제 (수정 완료)

1. 스킨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문제
점검 종료 후 다시 복구되는 과정 중 일시적인 파일서버 부하로 인하여 적용중인 스킨이 보이지 않거나, 깨져서 보이는 문제가 있어, 스킨이 저장되지 않거나, 저장 목록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현재 모두 정상적으로 복원이 되었사오나, 복원이 마무리 되기전 수동으로 저장을 하신 분들도 계셨네요.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2. RSS 갱신 문제
정기점검 이후 작성하신 새글이 RSS 페이지 갱신이 바로 되지 않아 혼란이 있으신 분들이 계셨을 것 같습니다. 현재 모두 갱신되었사오니, 본인의 RSS 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3. 티스토리 홈에서 검색 시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는 문제
잠시 위의 문제를 해결하기 전까지 혹시나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수 있어, 검색 결과 화면을 막아두었습니다. 현재 정상화 되었사오니, 다시 한번 검색을 시도해보세요.


개발팀에서도 하룻밤을 꼬박 새셨지만 불끈 의지를 가지고 최선을 다해 복구를 해주셨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주시고, 다시 문을 열자마자 반갑게 맞이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리오며, 몇가지 직후 발생한 문제에 대해 여러분들의 너그러운 이해 부탁드립니다.

잠시나마 정기점검 시간 동안 블로그가 많이 보고 싶으셨겠지만, 사진 공모전용 사진도 정리하고 재미있는 위젯 게임도 하시면서 허전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었다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점검화면에 티스토리를 꾸려가는 이들의 메시지를 몇가지 보여드렸는데, 혹시 보셨나요?

다만 정기점검과 DB확장 작업 등 서버 작업을 할때마다 함께 수고해주신 DB기술팀과 시스템 운영팀 이야기를 함께 담지 못하여 매우 아쉬었는데, 작업 중에 간간이 올라오는 여러분들의 따뜻한 시선과 응원이 담긴 글을 보면서 밤샘 작업도 힘든 줄 모르고 마무리 할 수 있었답니다. (정말 자양강장제가 따로 없어, 졸지 않고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가끔 부족한 모습으로 불편과 걱정을 끼쳐드리기도 했지만 이렇게 아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


다시한번 오래 기다리셨을텐데 놀라게 해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정말 잘 하고 싶었습니다.. ㅠ_ㅠ) 혹시라도 다른 문제가 발생하신 경우에는 바로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고객센터(☞바로가기)를 통해 말씀해주세요! 보내주신 응원과 따뜻한 마음을 가슴에 품고 더욱 힘내서 좋은 블로그 서비스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