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플러그인 (Plugin)

(5/7) Flickr와 PicApp 이미지 플러그인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내 블로그의 글들을 더욱 풍성하게, 그리고 블로그 독자들에게는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많은 분들이 '사진(이미지)'을 많이 업로드하십니다. 이번 플러그인은 다양하고, 품질 높은 이미지들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이미지와 관련된 2가지 플러그인을 준비하였사오니,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용 부탁드립니다. 


   PicApp 이미지 넣기 플러그인  
 

PicApp 서비스란? (http://www.picapp.com)
PicaApp(피카프) 서비스는 세계 각국의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높은 품질의 사진들을 블로그 포스트 등에서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Getty Images, Splash News, Corbis 등의 유사한 이미지 서비스 (Stock Image)에서 제공하는 사진들을 한번에 Picapp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PicApp 이미지 넣기 플러그인
해당 플러그인은 새관리자에서만 지원하며, 관리 페이지의 플러그인 설정 중 글쓰기 카테고리에서 찾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시면 글쓰기 화면 우측의 '정보 첨부' 영역에서 PicApp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이용방법 자세히 보기 : http://guide.tistory.com/128

▲ X Men 검색결과

▲ Suri 검색결과




PicApp 플러그인 이용 동영상보기 (자세히보기)
아래 플러그인 제작 동영상은 PicApp.com에서 직접 제작해주셨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단, 설명은 영어로 되어있사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TIP 1  PicaApp 서비스에서는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해주며, 해당 이미지를 삽입 하였을 때 이미지에 관련 이미지나 PicApp에서 제공하는 광고 스크립트가 함께 적용됩니다. 따라서, 이미지를 이용하시면서 임의로 스크립트를 삭제하거나 변형하시면 문제가 될 수 있사오니, 검색하여 삽입된 이미지는 그대로 사용해주세요~!

 TIP 2  PicaApp 서비스가 해외 외신 보도용으로 촬영된 2천만장 이상의 사진을 제공합니다. 다소 국내 사진이 부족하기는 하지만, 해외 이슈나 해외 유명 연예인을 비롯하여 영화, 드라마, 어워드 등의 행사 제목으로 검색하시면 보도에서 보시는 사진 보다 더 양하고 많은 사진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에서 바로 삽입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Flickr 이미지 넣기 플러그인  
 

Flickr서비스란? (http://www.flickr.com)
Flickr(플리커) 서비스는 Yahoo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서비스로써, 많은 분들에게 세계 최고의 온라인 사진 관리와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Flickr는 지속적으로 본인이 직접 찍은 사진들을 업로드하고 공유하게 하는 것으로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Flickr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나, Flickr 이용자들이 만들어내는 공유 이미지들을 플러그인에서 만나보세요! 


Flickr 이미지 넣기 플러그인
해당 플러그인은 새관리자에서만 지원하며, 관리 페이지의 플러그인 설정 중 글쓰기 카테고리에서 찾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시면 글쓰기 화면 우측의 '정보 첨부' 영역에서 Flickr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Flickr 플러그인에서는 CCL 설정이 공유 이미지 검색과 함께, 개인 계정 연결을 통하여 개인 Flickr의 사진을 손쉽게 티스토리로 불러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방법 자세히 보기 : http://guide.tistory.com/129


▲ 고양이 검색결과

▲ Daum 검색결과


 TIP 1  Flickr의 개인 계정 연결은 '블로그 아이디'가 아닌 '블로그 주소' 단위로 계정 인증이 이루어집니다. 다시 말해, 해당 개인 계정 연결은 개인 블로그에서 연결하여 이용하시거나, 팀블로그인 경우에는 팀 블로그 팀원이 해당 블로그 내에서는 모두 사용해도 관계가 없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가급적 개인 블로그에서만 개인 계정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을 어떨까요? 



고품질의 다양한 UCC와 전문 사진작가의 사진들을 저작권 걱정없이, 그리고 또 글쓰기를 하시면서 쉽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한 플러그인입니다. 조금 더 즐겁고 유익한 티스토리가 되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