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플러그인 (Plugin)

페이스북 글 보내기, 페이스북 소셜 플러그인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페이스북에 글을 보내고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을 추가할 수 있는 페이스북 소셜, 페이스북 글 보내기 플러그인을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글 보내기 플러그인


페이스북에 내 블로그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주는 플러그인입니다.

1) 플러그인 > 페이스북 글 보내기 플러그인을 활성화합니다. 

플러그인 설정 화면을 열면, 내 페이스북 계정과 연결할 수 있는 계정 연결하기 버튼이 제공됩니다. 이 버튼을 클릭한 후 연결을 원하는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허가 요청이 1회 나타납니다.


2)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계정을 연결합니다.

플러그인 사용을 위해 정보 접근에 대해 허가하기를 클릭하면 계정이 연결됩니다. 이미지를 함께 발행할 수 있는 이미지 미리보기와 공개 설정을 선택하신 후 플러그인 사용으로 설정을 저장해주세요.



3)  플러그인 설정을 저장하고 글을 발행으로 작성하면 페이스북에 포스팅됩니다.

이미지를 함께 발행할 수 있는 이미지 미리보기와 공개 설정을 선택하신 후 플러그인 사용으로 설정을 저장해주세요. 플러그인을 설정한 이후 작성되는 발행글은 아래와 같이 내 페이스북 담벼락에 글이 발행됩니다.



페이스북 소셜 플러그인


페이스북의 대표적인 공유 버튼인 좋아요 버튼과 간단한 코멘트를 남길 수 있는 코멘트 사이드바를 블로그에 설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플러그인 설정의 페이스북 소셜 플러그인 항목을 열어주세요. 

 


1)  좋아요 버튼의 사용 설정과 스타일, 색상, 정렬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좋아요 버튼은 게시글 하단에 노출됩니다.

2) 사이드바의 코멘트 모듈의 가로폭, 색상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를 사용하시려면 사이드바 관리에서 위치를 지정해주어야 합니다.(코멘트 모듈의 최소 폭은 320px입니다.)

페이스북 관련 플러그인을 이용해 친구들과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블로그가 매일매일 시끌벅적하도록 앞으로 더 좋은 기능으로 소식 들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플러그인 설정을 했는데 발행이 되지 않는 경우

글보내기가 되지 않는 경우, 대부분 인증이 완료되지 않았거나, 인증받은 토큰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플러그인 설정 페이지에서 다시 인증을 시도하시면 됩니다. 인증 토큰 오류일 경우에는 기존 인증 연결을 모두 삭제한 후 다시 인증해야하는데요. 인증을 삭제는 아래 주소에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증 삭제 : http://www.facebook.com/settings/?tab=applic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