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스킨

[화면출력 설정] 스킨에 맞춘 화면 설정하기

관리자의 [꾸미기 > 화면설정 > 화며출력]에서는 스킨의 디자인에 따라 글 목록과 글자 수 등을 어떻게 표시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 블로그에 딱 맞는 설정을 통해 블로그를 꾸며보세요!

 


[ 블로그 화면 설정하기 ]
블로그 화면에서는 블로그를 방문하면 보이는 글 목록과 내용, 메뉴바 스킨 등을 설정합니다.

 - 기본화면 : 블로그 한 페이지당 보이는 글/방명록 수를 설정합니다.
 - 선택화면 : 검색/카테고리, 태그 선택/저장소목록 선택 시 보이는 글 수와 내용 표시여부를 설정합니다.
 - 펼침 설정 : 글에 등록된 댓글/트랙백 목록 펼침 여부를 설정합니다.
 - 메뉴바 스킨 :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보이는 메뉴바 색상과 스타일을 설정합니다.
 - 트랙백 스킨 : 트랙백 주소의 복사버튼과 관련글 쓰기버튼의 스타일과 노출 여부를 설정합니다.


[ 사이드바 화면 설정하기 ]
사이드바에서는 블로그 사이드바에서 보이는 목록 수와 글자 길이 등을 설정합니다.

 - 최근 글 : 사이드바에 표시될 최근 글 수와 제목 길이를 설정합니다.
 - 최근 댓글 : 사이드바에 표시될 최근 댓글 수와 내용 길이를 설정합니다.
 - 최근 트랙백 : 사이드바에 표시될 최근 트랙백 수와 제목 길이를 설정합니다.
 - 최근 보관함 : 사이드바에 표시될 최근 보관함 수를 설정합니다.
 - 공지 : 사이드바에 표시될 공지 길이를 설정합니다.
 - 링크 : 사이드바에 표시될 링크 길이를 설정합니다.
 - 태그 : 사이드바에 표시될 태그 수와 표시 기준을 설정합니다.

Tip. 모든 목록 수는 최대 30개, 글자 길이는 최대 40자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Tip. 설정 후에는 <저장> 버튼을 통해 저장해야 블로그에 반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