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에 어울리는 스킨, 어떻게 설정할 수 있을까요? TISTORY에서는 블로그 개설 시 제공되는 기본 스킨 외에도 다양한 스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리자의 [꾸미기 > 스킨]에서는 블로그 디자인을 변경하고 꾸밀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스킨을 확인하고 편집하거나 제공되는 스킨을 내 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으며, 편집이 완료된 스킨이나 새로운 스킨을 보관함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내 블로그에 맞게 디자인을 바꿔보세요!
1. 스킨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을 1단형, 2단형, 3단형 등 구조와 순위에 따라 확인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썸네일 이미지 : 스킨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뜹니다.
- 스킨위자드 : 선택한 스킨을 스킨위자드로 먼저 편집한 후 내 블로그에 적용합니다.
- 적용 : 선택한 스킨을 내 블로그에 바로 적용합니다.
- 최신순/인기순 : 스킨을 최근 등록된 순, 인기 순으로 정렬합니다.
- 페이징/목록 수 설정 : 스킨 목록 수를 설정하거나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보관함
새로 등록되었거나 저장된 스킨을 보여줍니다. 저장된 스킨의 디자인과 정보를 확인하고, <적용> 버튼을 통해 블로그에 적용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스킨 등록
스킨 등록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 곳에서는 새로운 스킨을 업로드하여 보관함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가이드를 확인해주세요.
☞ 새 스킨 등록하기
Tip. 새로운 스킨을 적용하기 전에 사용중인 스킨의 저장 여부를 꼭 확인해주세요! 한번 다른 스킨을 적용한 뒤에는 이전 스킨으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4. 사용중인 스킨
사용중인 스킨의 디자인, 스킨명, 제작자, 저작권, 설명 정보를 확인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썸네일 이미지 : 사용중인 스킨의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 스킨명 : 사용중인 스킨의 이름 또는 저장명을 보여줍니다.
- 제작자 : 스킨 제작자와 블로그, 이메일 정보를 보여줍니다.
- HTML/CSS 편집, 파일 업로드 : 스킨 편집 메뉴로 이동합니다.
5. 스킨 저장
현재 사용중인 스킨을 보관함에 저장합니다. 저장한 시점을 기준으로 스킨의 디자인과 편집 내역(HTML/CSS 편집, 스킨 위자드 편집), 가능한 사이드바 내용과 화면출력 설정까지 함게 저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가이드를 확인해주세요.
☞ 사용중인 스킨 저장하기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던 스킨의
(테터 데스크)가 갑자기 어디로 살아져 버렸나요?
그것이 있어야, 내가 원하는 데로 그림도
글도 앞면에 배치가 가능하던걸요...
지금은 완전히...
다른 사람의 블로그처럼 관리자가
전혀 관리를 할 수가 없으니...
어찌된 일일까요?
꼬 답변 부탁드립니다..
lakelaketasty@yahoo.com
최송연/목양연가지기 드림
비밀댓글입니다
링크는 다 페이지를 찾을 수도 없고.......어휴...........진짜 이런식으로 운영하실거예요?ㅠ
저기요~ 메뉴를 클릭했을때 뜨는 게시물이잖아요 그거 갯수를 하나로 하고싶은데 그건 어떻게 바꾸나요??? ㅠㅠㅠ 누가좀 알려주세요 ㅠㅠㅠ
아ㅡㅡ이거 너무너무너 어려ㅓ워서 못하겠어요!!!!!!!!!
무슨 이거 스킨 한번 만들바엔 웹디 자격증 공부하는게 빠르고 도움되겠어요
좀 바꿔주세요
수정좀해주세요!!!!!!!!!!!!!!!!!!!!!!!!!!!!!!!!!!!!!!!!!!
제가 16년 전부터 카페지기나 운영자를 해오던 종전의 다음카페나 다음블로그의 대문 꾸미기는 스킨이나 메뉴의 카테고리나 그 어느 것도 에디터나 소스로 꾸미기가 쉬웠는데, 이 티스토리 대문 꾸미기는 전문성이 있거나 컴퓨터 전문가가 아니면 하지못할 정도로 어디로 찾아들어가야 꾸미기를 할 수 있는 건지 일반 대중이 운영하기에는 어렵게 만들어 놓아서 전혀 대중성이 없는 티스토리로 만들었네요. 위자드 등등 온통 영어로 된 전문용어 투성이니.....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지금까지 잘 사용하던 스킨이 사라졌어요. 물론 제가 잘못 클릭해서지요. 원래 제 스킨을 되살리는 방법은 없을까요? 도와 주세요~~~ 참고로 저는 컴퓨터를 잘 모르거든요~~흑흑!!
스킨위자드가 뭔지 알수가 없네요
꾸미기/스킨 어디로 간거죠? 없어서 헤매는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