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글관리

[댓글] 블로그 댓글 관리하기

관리자의 [글목록 > 댓글]에서는 내 블로그에 등록된 방문자 또는 본인의 댓글을 확인하거나 간단한 설정을 통해 글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삭제
하나 또는 여러개의 댓글을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할 경우 해당 댓글은 목록에서 삭제되고 휴지통으로 보내집니다.
 
 2. 검색
댓글 내용, 작성자 또는 IP로 원하는 댓글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목록 정렬 (등록일/내용/작성자/IP)
목록 상단을 클릭하면 원하는대로 댓글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 등록일 : 최근 순, 오래된 순으로 목록을 정렬합니다.
 - 내용 : 댓글 내용을 바탕으로 ㄱ, ㄴ, ㄷ 순으로 목록을 정렬합니다.
 - 작성자 : ㄱ, ㄴ, ㄷ 순으로 목록을 정렬합니다.

 5. 제목, 내용
댓글이 달린 글의 제목과 댓글 내용을 보여줍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글의 댓글이 달린 위치로 바로 이동합니다.

 6. 작성자
댓글 작성자를 보여줍니다. 클릭하면 해당 작성자가 쓴 댓글만 모아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스팸차단
댓글을 쓴 작성자와 IP 정보를 확인하고, 작성자 또는 IP로 스팸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선택한 후 차단하면 스팸 필터에 해당 정보가 등록되며, 설정과 동시에 해당 작성자 또는 IP에서 등록된 댓글은 모두 휴지통으로 보내집니다. 블로그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데 활용해보세요!
Tip. 등록된 차단 내용은 [글관리 > 스팸 필터]에서 확인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8. 삭제
선택한 댓글을 삭제하여 휴지통으로 보냅니다. 삭제할 때 해당 작성자 또는 IP에서 등록된 댓글을 한꺼번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데 활용해보세요!

 9. 한 페이지당 글 수
목록에서 한 페이지당 보여줄 글의 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크기에 따라 적당한 글 수를 설정해보세요. 한번 지정해두면 다음에 다시 관리자에 방문했을 때에도 그대로 유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