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이야기

책과 사진 그리고 그 속에 담긴 이야기들.. 혜민아빠님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입니다. 먼저 인터뷰를 해주신 혜민아빠님에게 감사의 말씀 전해드립니다. 혜민아빠님에 대한 간단한 소개부터 시작을 할까요?

혜민아빠님

혜민아빠님

혜민아빠는 제 딸아이 이름이 혜민이라서 혜민아빠블로그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은 아빠' 되기 프로그램 일환으로 시작했죠. 혜민이를 생각하는 마음을 항상 담고자 했으며, 혜민이의 커가는 모습담기, 같이 여행했던 추억담기, 아빠가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 담기 등등 아닐까 싶네요. (말하고자 하면 무지 많습니다.)

참고로 혜민이는 7살입니다.

직장은 맥스무비라고 영화포털 사이트에 연구소 소장으로 있으며, 하는 일은 포털 사이트 관리 및 운영을 맡고 있는 엔지니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혜민아빠님의 블로그를 보다보면 여행이나 사진, 책 등에 관심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특히 책에 무척 관심이 많으신데요. 평소에 어느 정도 독서량이 되시는지요? 그리고 특별히 추천하고 싶은 책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책은 저에게는 인생의 친구이자 멘토의 역할을 해주고 있죠. (독서량은)평생 동안 1만권이며 월간 15권이며 년간으로는 180권 수준입니다. 아직 시작한지 2년 밖에 안되었는데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주로 책을 읽는 시간은 출퇴근과 잠자기 전, 아침 등을 활용 해서 읽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자기계발서와 업무의 필요한 조직관리 책을 많이 읽다가 점점 인문학,사회과학쪽으로 눈을 돌리고 있으며 주로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 활용, 블로그 포스팅 하면서 주제가 다양해 지고 있습니다.

추천하고 싶은 책은 인간관계에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카네기 인간관계론'을 추천 해 주고 싶고요. 독서를 시작하려는데 어디서 부터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책 읽는책' 추천 해 드리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인터뷰 관련 책을 관심 있으신 분들은 '마주치다 떠나다' 등을 읽으시면 떠들기 좋아 하는 수다맨들이 많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수다떨기를 무척 좋아해서요.

요즈음 몇몇 출판사와 연계 해서 책 리뷰어 작업을 진행 하고 있으며 그런 모임도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책을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이벤트 당시 공지내용

책을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이벤트 당시 공지내용


책과 관련하여 질문 하나 더 드려볼께요. 얼마전 책 무료제공이라는 포스팅으로 책에 관심이 많았던 블로거들의 주목을 받으신 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잠시 중단하셔서 아쉽기도 합니다. 참 좋은 일로 기억을 하고 있는데 어떠한 계기로 시작하게 되셨나요?

책 무료 제공은 장기적으로 계속 진행 예정입니다. 잠시 쉬게 된 것은 책을 배포 해주는 방법에 있어서 쉽지 않고 또한 지금 다니고 있는 직장을 일시적으로 다른 일들을 하고 싶어서 휴직계를 내어서 그렇습니다.

책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모든 것이 내 지식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비싼 비용을 지불해서 구매했지만 다 읽고 난 책에 대해서는 먼지만 쌓이게 되어서 활용 가치가 없더군요. 그래서 하나씩 시작했고요 그러다 보니 그런 책들이 생각이외로 많더군요.

지금까지 40~50권 정도를 무료로 제공 해 준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블로그 분들과 연계해서 같이 행사처럼 진행했으면 하며, 그에 대한 행사 진행 시 티스토리에서도 같이 참여해 주셔서 더 많은 분들과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으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여행이라는 주제로 알게된 블로거들이나 블로그와 연관된 이야기거리가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세요~

여행은 개인적인 취미이기도 한 사진때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해서 여기저기 찾아다니면서 그런 추억들을 블로그에 담은 것 같습니다.

얼마전 부터는 그냥 사진만 소개 하기 보다는 가족분들이 1박2일 코스로 다녀오기 좋은 테마여행 코스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갔다온 여행을 순천만 용산전망대에서 사진을 찍다가 순천만 현지분들을 알게 되었고 그 덕분에 좋은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멋진 사진들도 많으신데요. 사진은 언제부터 좋아하셨는지 궁금하네요. 블로그를 보면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 그런 분들을 위해서 좋은 사진을 찍는 방법이나 조언 등도 부탁드려봅니다.

혜민아빠님이 찍은 사진 중

혜민아빠님이 찍은 사진 중

멋진 사진이라고 봐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아직 초보 수준이라고 생각 하며 단지 사진을 좋아 하니 더 관심을 갖게 되는 것 같습니다. 시작한지는 약 4년 정도 된것 같네요.

이론 보다는 실습이겠죠. 많이 찍을 수 있도록 좋다는 곳은 다 돌아 다녀봐야 하겠고요. 그것을 담다보면 뭐가 문제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제 소견으로는 좋은 사진을 찍는 방법 3가지만 말하자면 많은 사진을 찍기, 관련된 사진책과 사진을 많이보기, 가장 중요한 것은 사진에 관심이 많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블로그 포스팅 중 추천하고 싶은 포스팅이 있다면 3가지만 소개해주세요.

블로그에 포스팅들은 제가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자 시작한 것이니 다른 분들에게 추천 보다는 만나는 사람들이 어떤 것을 원하거나 필요 시 하나씩 책이나 여행, 사진등을 추천 해 준 기억이 납니다.

그동안 올린 포스트가 1500여개가 되는데 갑자기 생각하려니 쉽지 않네요.

네 종류의 직업
직장생활을 10년 정도 하면서 얼마나 만족감을 가질 수 있느냐라고 생각 됩니다. 결국 이런 4가지 직업중에 제가 가지고 있는 직업은 어디에 속하느냐인데 읽다보면 네번째 등급. 하고 싶은 일도 못하면서 돈도 못 버는 직업이더군요.

눈 덮인 겨울 여행 코스, 강원도 양양, 캐디스펜션 (1박 2일) - http://sshong.com/2511545
여행 도중에 가장 재미있던 시간을 찍은 사진을 담고 있어서 동일한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간단한 여행 코스를 정리 해본 것입니다.

휴테크 성공학 - http://sshong.com/10
제가 노는 것도 기술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된 후 이책을 그래서 알게 되었고 실천 중입니다.


끝으로 티스토리가 12월 7일부터 오픈베타 서비스를 하게 되었습니다. 격려의 한 말씀 부탁드릴께요. :)

티스토리 오픈 베타를 보고 많이 달라진 기능을 볼 수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것이나 동영상, 사진 작업을 쉽게 에디터할 수 있는 부분, 기능에 대한 계속적인 업데이트, 각종 플러그인 활용, 스킨 변경이 쉬움, 로그 통계 활용, 백업작업의 용이성, 서비스 안정성 등에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태터 1.0 이하 버전 부터 쓰고 있는데 저와 같이 블로그 포스팅을 좋아 하는 사람들에게는 기능적인 면이나 활용성에서 매력적인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인터뷰 해주신 혜민아빠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다음 인터뷰는 maru님 이십니다~
  • gioialusi 2011.12.14 21:45

    글을 적었는데 어다로 가 있는지를 모르겠네요

    혹 들어가지 않아ㅆ다면 다시 메일로 남기지요
    전 현재 시리아 다마스꼬에 머룰고 있습니다.
    주님의 오심을 기다리게 되는 셀레임을 담으면서... 다마스커스에서 이미숙수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