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캠페인] 내 아이디 '보안등급'을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다른 사이트들에서 발생한 해킹 소식과 아이디 도용으로 인해 내 개인정보는 잘 지켜지고 있는 지 불안하시죠? 여러분들의 소중한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티스토리에서는 현재 '내 아이디 보안 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캠페인과 몇가지 안전 기능들을 추가하였습니다. 잘 읽어보시고 혹시나 불편을 겪지 않도록 꼼꼼히 읽어주세요! :) 



내 아이디 보안 등급은?  - 당신의 보안은 '우수'합니까?



내가 얼마나 자주 비밀번호 변경을 하여 개인 정보를 보호를 하고 있는 지, 혹시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내 블로그로 로그인을 하지 않았는지 등 내 아이디를 얼마나 잘 보호하고 있는지 확인하여 '보안 등급'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내 아이디의 보안 등급은 티스토리 아이디로 로그인한 뒤, 캠페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내 아이디 보안 등급은?] 캠페인 바로가기



Q. 왜 제 아이디는 위험 또는 경고로 나오나요?

A. 너무 오랫동안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았거나. 너무 다양한 곳에서 접속한 시도가 있는 경우 그 수준에 따라 위험 또는 경고로 나올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와 동일하게 사용하지 않기,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바꿔주기, 그리고 혹시 타인이 접속했는지 확인하여 차단할 수 있는 '로그인 IP 차단 (신규)'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 PC에서 비밀번호 변경하기 : 티스토리 탑 > 정보수정 > 비밀번호 변경

※ 모바일에서 비밀번호 변경하기 : 티스토리(어디든지) > 상단 'MY' > 비밀번호 변경




로그인 IP 차단 - 의심스러운 로그인 기록, 스스로 지켜요! 


내 블로그는 내가 지킨다! 내 티스토리 로그인 기록 중 내가 아닌 의심스러운 외부인의 IP를 발견했다면, 바로 IP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의심되는 IP인 경우 바로 자동 차단이 가능하며, 차단된 IP에서는 회원님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할 수 없습니다. (단, 외부에서 공개 네트워크를 이용하시거나, 모바일 상에서 접속 시에는 수시로 IP가 바뀔 수 있으니 자칫 본인을 스스로 차단하는 일이 없도록 부탁드립니다.)


■  내 블로그 관리자 센터 메뉴 중 '관리센터 > 환경설정 → 기본 정보 → 로그인 기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차단된 IP는 '차단 기록 보기' 버튼을 클릭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IP 차단은 최대 100개까지 가능합니다.)




Q. 로그인 IP 차단을 하면 티스토리 전체에 접속을 할 수 없나요?

A. IP 차단은 각 아이디 단위로 '로그인 차단'이 되므로, 읽기 화면에만 접속이 가능하며 관리 화면이나 정보 수정 등의 로그인이 필요한 화면에 접속은 불가합니다.


Q. IP를 잘못 차단해서 자주 로그인하는 IP를 차단했습니다.

A. 로그인 기록 우측 상단에 있는 '차단 기록 보기'에서 해당 IP를 찾아 차단을 해제해 주세요. 


Q. 로그인 기록 중 '차단' 버튼이 없는 기록이 있습니다.

A. API 로그인 기록은 차단할 수 없습니다. API의 접근을 막고 싶으시다면 해당 서비스 이용을 해제해 주세요.


Q. '로그인이 차단되었습니다.'라는 안내 페이지가 보여집니다.

A. 차단한 IP에서 로그인하여, 관리자(로그인한 아이디)로 접근할 수 없습니다. 해당 블로그의 관리자가 맞다면 다른 IP에서 로그인하여 잘못 차단한 IP를 해제해주세요. 




모바일 비밀번호 변경 - 이젠 언제 어디서나 가능해요! 


혹시 불안한 마음에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은데, PC에서만 가능하여 답답하셨죠? 이제는 언제 어디서든지 수시로 비밀번호를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 모바일웹 상단 'MY > 비밀번호 변경 (필명 우측)' 버튼을 선택합니다. 






아이디는 항상 '현재 사용가능한' 이메일 주소로 설정해주세요!


최근 파란 메일을 비롯하여 일부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해주던 서비스의 종료 소식이 있었습니다. 아이디로 사용하시는 이메일 계정은 '비밀번호 찾기' 또는 '휴면계정 해지' 시 중요한 변경이나 확인을 위하여 '현재 사용가능한 이메일 주소'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 파란 및 프리챌 등 종료/종료 예정인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시고 계신다면, 지금 바로 '이메일 주소'를 변경해주세요. 종료된 혹은 종료 예정인 서비스에 대해서는 이메일 주소가 변경될 때까지 안내 화면을 보여드리고 있사오니, 안내 화면을 보신 분들은 보는 즉시, 이메일 주소를 변경해주세요.

  • 회사 또는 단체에서 사용하신 이메일 계정은 이직 또는 탈퇴를 하는 경우, 향후 불편을 겪지 않도록 '이메일 주소'를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대개의 경우, 해당 계정이 삭제되거나 혹은 더이상 접속 권한이 없어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가급적 아이디로 이용하시는 이메일 계정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이메일로 현재에도 자주 사용하시는 메일 주소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분의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와 보호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