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플러그인 (Plugin)

Daum view 개편에 따른 변경사항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의 많은 블로그 여러분들이 이용하시고 계시는 Daum view가 새단장을 하였습니다. 이에따라 몇 가지 변경사항 및 궁금하신 점들에 대하여 전해드립니다. 앞으로 변화된 view를 통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view 바로가기   

 

view 개편 안내


그동안 제한적으로 랭킹과 목록으로만 제공하였던 view가 모바일과 태블릿을 포함하여 PC에 이르기까지 사용자들의 기기와 화면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이 보여집니다. (단, 송고 등 일부 기능은 PC에서만 가능하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

   ☞ 'view 개편 자세히 보기

   ☞ 'view 어워드' 자세히 보기


 

주제가 변경되었습니다.


view 채널의 대분류가 라이프, 취미/레저, 문화/연예, IT과학, 스포츠, 시사로 개편되었고, '결혼/부부', '살림노하우', '베이킹', '원예 및 재배', '캠핑 및 등산', 'IT제품리뷰' 채널을 신설되었습니다. 만일 새로 만들어진 채널로 기존 글을 이동하고 싶으신 경우, 해당 글 주소를 정리하여 "view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라이프 : 일상다반사, 해외생활, 연애, 결혼/부부, 육아, 살림/노하우, 반려동물, 건강/운동, 군대
  • 취미/레저 : 취미, 맛집, 요리, 베이킹, 원예/재배, 캠핑/등산, 국내여행, 해외여행, 패션뷰티, DIY, 사진/카메라, 자동차
  • 문화/연예 : TV, 스타, 영화, 음악, 책/문학, 만화/애니, 공연/문화, 창작
  • IT과학 : IT/인터넷, 모바일, 게임, 과학, IT제품리뷰
  • 스포츠 : 축구, 해외축구, 야구, 해외야구, 농구, 배구, 골프, 스포츠일반
  • 시사 : 사회, 정치, 국제, 미디어, 교육, 재테크, 경영/직장



추천 위젯이 변경되었습니다.


주제를 선택하여 송고 완료 시, 글 하단에 노출되는 버튼의 디자인이 심플하게 변경되었습니다. 바로 추천하는 것은 물론, 해당 블로그를 view에서 빠르게 구독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공유 횟수등을 알 수 있습니다.


Q. 공유를 했는데 실시간으로 횟수가 올라가지 않아요!

공유 횟수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공유된 횟수를 집계하여 보여드립니다. 단, 약 5~10분 정도 간격으로 집계를 하여 실시간으로 집계숫자가 보여지지는 않사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해당 집계는 view를 통하지 않더라도 자유롭게 공유한 링크를 기반으로 집계됩니다.


Q. 추천위젯 퍼가기가 없어졌나요?

추천 버튼 안에 '퍼가기'는 사라졌습니다. 단, view링크로 연결하는 경우, 상단의 추천 바 내의 '추천 분석' 메뉴 속의 '추천 위젯'에서 퍼가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위젯에 보이는 제목을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_^)  



건강하고 즐거운 블로깅을 위하여 티스토리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s. view개편으로 인하여 송고가 매끄럽게 되지 못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혹시 예약 송고를 하신 분들 중, 점검으로 인하여 송고가 되지 않으셨다면 개별 글 수정에서 카테고리를 선택 후, 재발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그래도 송고가 되지 않는다면 직접 view 서비스 우측 상단의 '송고하기'를 통하여 직접 송고도 가능합니다. 아무쪼록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