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플러그인 (Plugin)

스토리채널 플러그인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여러분의 글을 카카오 스토리채널에 보낼 수 있는 플러그인을 오픈하였습니다. 나만의 스토리채널을 만들어 티스토리 글을 널리 알려보세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플러그인 소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토리채널이란?

다양한 주제, 특별한 이야기로 카카오스토리 이용자와 만나는 서비스입니다. 

상세한 소개는 https://ch.kakao.com/about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토리채널로 내 글을 발행 해보세요!


1. 플러그인 설정

(1) 관리자 화면 > 플러그인 설정 > 글 보내기에서 "스토리채널" 플러그인을 클릭해보세요!

(2) 플러그인 설정 안내에 "☞ 계정 연결하기"를 클릭하시면, 스토리채널 연동 화면이 팝업 창으로 표시됩니다.

(3) 연결할 스토리채널의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후, 안내에 따라 동의해주세요.

(4) 티스토리 글을 발행할 스토리채널을 선택하신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5) 플러그인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 플러그인 설정을 저장해주세요.


플러그인 설정이 완료되면, 스토리채널로 글 보내기 옵션(글쓰기 화면)과 스토리채널 메뉴(관리자 화면)가 생성됩니다. 



2. 글쓰기 화면에서 스토리채널 글 보내기

플러그인 설정을 완료하면, 글쓰기 화면의 우측 설정 탭에 "스토리채널" 탭이 추가 됩니다.


(1) 기본설정을 "발행"으로 선택해야 스토리채널로 글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2) "이 글을 스토리채널로 보냅니다" 를 체크하면, 스토리채널로 해당 글이 동시 발행됩니다.

(3) 하단의 코멘트 입력란에 코멘트를 등록하면, 해당 내용이 스토리채널에 함께 등록됩니다. 



3. 스토리채널 메뉴 생성

플러그인 설정을 완료하면, 관리자 화면 > 플러그인 > 스토리채널 메뉴가 추가 됩니다.



(1) 스토리채널의 최근 발행된 글, 구독자수, 채널 소식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채널 이름과 스토리를 클릭하면 해당 스토리채널로 이동합니다.



FAQ

연결한 나의 스토리채널을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기 위한 URL은 어떻게 되나요?

story.kakao.com/ch/채널아이디 으로 안내해주세요.


스토리채널 서비스의 공지사항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나요?

-http://goto.kakao.com/@스토리채널 로 이동하여, 친구추가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스토리채널" 검색 후 친구추가


스토리채널 메뉴에서 최신 스토리는 몇 개까지 보여주나요?

최근 18개의 스토리를 보여줍니다. 이전 스토리는 스토리채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토리채널 모바일 서비스가 있나요?

스토리채널 모바일앱이 있습니다. https://ch.kakao.com/about 에서 앱 다운로드 링크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기존글은 스토리채널로 보내기가 안됩니다.

새로 작성하는 글만 스토리채널로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기존에 작성해 놓은 글은, 스토리채널로 보내기가 되지 않습니다.


스토리채널로 보낸 글을 또 보낼 수 없습니다.

스토리채널로 한번 보낸 글은, 다시 보내기가 안됩니다. 


항상 여러분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티스토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