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중요) CNAME 사용 불가 2차 도메인 블로그 대상 DNS 변경 요청(~11/7)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 서버 이전에 따라 2차 주소를 사용할 경우 새로운 서버를 바라보도록 DNS 변경이 필요해 추가로 안내드립니다. 기존 A 레코드 방식에서 CNAME 레코드 방식으로의 변경 공지를 참고해 많은 분들이 DNS 설정을 변경해 주셨는데요.


CNAME으로 관리하기 어려운 루트 도메인(www. 없이 '도메인.com'만 사용)을 사용할 경우 이용 편의를 위해 기존의 A 레코드 방식을 지원하고 있으니, 아래 서버 IP 변경 내용을 확인하시어 블로그 접속에 문제가 없도록 IP를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최신 공지

   (중요) CNAME 사용 불가 2차 도메인 블로그 대상 DNS 2차 변경 요청(~12/11)



서버 IP 변경 사유

: 안정적인 티스토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버 교체


서버 IP 변경일

: 2016년 11월 7일


서버 IP 변경 내역

기존 IP

- 180.70.134.239

- 110.45.229.135


변경할 IP

175.126.170.70

110.45.229.135


관련 FAQ

Q) A 레코드 관리용 서버 IP는 바로 바꿔도 되나요?

A) 새로운 서버가 이미 운용 중이어서 바로 IP를 변경하셔도 됩니다.


Q) A 레코드 관리는 어디서 하면 되나요?

A) 사용하시는 도메인 관리 업체나 DNS 관리 업체 웹사이트에서 설정하실 수 있으며 상세한 설정 방법 역시 각 업체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11월 7일까지 변경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A) IP 변경에 따라 2차 주소로는 블로그 접속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 CNAME 레코드로 설정한 경우엔 추가 작업이 필요 없나요?

A) 이미 CNAME 설정을 하셨다면 추가적인 서버 IP 변경 없이도 2차 주소로 원활히 접속됩니다. 다만 DNS 업체가 루트 도메인의 CNAME 지원을 하지 않을 경우 루트 도메인 사용을 위해 A 레코드 관리에서 IP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Q) 루트 도메인이 무엇인가요?

A) '도메인.com'처럼 도메인 앞에 www. 나 blog. 등의 서브 도메인이 없는 경우로 네이키드 도메인이라고도 합니다.


Q) 서버 IP 변경은 이번이 마지막인가요?

A)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버 교체가 진행 중이라서 추후 또 변경될 예정이며 다시 변경이 필요할 때 추가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