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사용팁

당신의 블로그에 다양한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어요.

기본 기능 외에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고 한단계 확장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플러그인을 설치해보세요.

블로그 관리자의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 메뉴에서 플러그인의 적용/해제 할 수 있으며, 플러그인의 상세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1. 플러그인 분류

 

티스토리에서는 다양한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플러그인을 속성별로 분류해서 보여줍니다. 플러그인은 하나 이상의 속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 글 쓰기 : 글을 쓰는 데 있어 추가적으로 효과를 주거나, 별도의 아이템을 삽입할 수 있게 하는 플러그인입니다. - 글 보내기 : 글을 작성하고 발행을 하는 부분에 대한 설정을 하는 플러그인 입니다. - 꾸미기 : 카테고리, 아이콘/사업자 정보 표시 등 설정에 따라 블로그를 꾸며주는 플러그인입니다. - 관리및 통계 : 방문자 통계 그래프나 배너 출력 등의 각종 블로그를 유용하게 쓸수 있는데 도움을 주는 플러그인입니다.

- 수익 : 티스토리를 통해 광고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스팸.불펌 방지 : 스팸과 불펌 차단에 대한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멀티미디어 : 티스토리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과 관련한 플러그인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PC : PC에서 지원되는 플러그인입니다.

- 모바일 : 모바일에서 지원되는 플러그인입니다.

- 베스트 :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가는데 추천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플러그인 검색

플러그인 내 리스트에서 제작자명과 플러그인 이름 등을 검색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활성화 플러그인

사용 중인 플러그인은 ‘사용중’으로 표시됩니다.


4. 플러그인 상세설명

플러그인 개별 상세 페이지와 자세히 보기를 통해 플러그인의 상세 사용 방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일부 플러그인의 경우, TISTORY 서비스 운영 정책과 별개로 운영되니 상세 사용 방법을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플러그인의 서비스 내용은 변경 혹은 종료 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으로 기본 기능 외에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고 한단계 확장하여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