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공지] 신규 스킨을 적용하신 이용자분들에게 알립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전날 공개한 새로운 스킨 3가지에 robots 메타태그 관련 문제가 있다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금일 오전 10시 30분경 긴급 수정을 적용했으며, 문제가 해결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robots 태그는 검색엔진 관련 정보입니다.
문제가 되었던 점은 noindex, 즉 검색 결과에 블로그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설정이 적용되어 있었습니다. 


1. HTML 수정을 하지 않으신 경우

스킨 HTML 수정을 하시지 않으신 이용자분들의 경우 별도의 조치를 하지 않으셔도 해결된 검색 설정이 바로 적용됩니다.


2. HTML 수정을 하신 경우

다만 스킨 편집에서 ‘HTML 수정’을 적용하신 분들의 경우, 아래의 두 가지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아래 절차의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1) 문제 원인 HTML 코드 제거

적용 직후를 기준으로, 각 스킨별 문제가 되는 HTML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각 라인을 제거하시면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Whatever
line 6 <meta name="robots" content="noindex, nofollow">

Poster
line 6 <meta name="robots" content="noindex, nofollow">

Letter
line 11 <meta name="robots" content="noindex, nofollow">


2) 스킨 재적용

‘블로그 관리 > 스킨 변경’ 메뉴에 진입하신 뒤, 원하시는 스킨을 선택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수정된 버전의 스킨이 재적용됩니다. 


커버 설정을 해두셨던 이용자분들께서는 ‘스킨 편집' 메뉴에서 다시 ‘커버' 기능 활성화를 해주셔야 합니다.
스킨 재적용 이후에는 robots 관련 문제가 해결되며, 커버 기능 재활성화 이후에는 이전에 설정해두셨던 커버 아이템 설정이 다시 적용됩니다.


티스토리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베타버전 테스트 와중에 삽입해두었던 태그가 실제 서비스에도 포함되어 배포되어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향후 공개될 추가 스킨에서는 동일한 현상 및 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내부 검수 절차를 강화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