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수익

[수익 사용법] 애드센스 수익 통계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애드센스 연동 후 광고를 설정했다면, "내 블로그에서 수익이 어떻게, 얼마나 나고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일/주/월 별 수익 추이 및 주요 통계 정보를 제공해 효율적인 광고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수익 추이 그래프

 

  • 일별 21일간, 주별 15주, 월별 12개월의 수익 추이를 제공합니다.
  • 막대 그래프는 광고 노출 수, 파란색의 꺾은선 그래프는 발생한 수익을 나타냅니다.
  • 노출수, 수익은 각각 토글을 통해 개별 그래프를 선택해 관찰할 수 있습니다.

주요 용어

  • 노출수 : 내 블로그 및 콘텐츠에 방문자가 접근해 광고가 노출된 횟수를 말합니다.
  • 클릭수 : 노출된 광고를 방문자가 클릭한 횟수를 말합니다. 애드핏에서는 무효클릭을 심사 후 제외하므로 숫자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노출RPM : 광고를 1000번 노출했을 때의 예상되는 수익을 말합니다.
  • 수익 : 애드센스 홈페이지의 "예상 수입"으로서 해당 블로그에서 발생한 수익입니다.
  • 잔고 : 애드센스 홈페이지의 "잔고"로서 일정 기간 동안 누적된 애드센스 계정에서 발생한 수익 중 지급 가능한 금액을 말합니다. 수취인 정보에 입력한 계좌로 일정 기간마다 지급됩니다.

참고

  • 애드센스의 수익, 잔고, 노출RPM은 'USD'를 기준으로 표시합니다. 
  • 수익 통계에서 기간 수익과 잔고 정보는 조회 시점에 따라 애드센스 홈페이지와 일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잔고는 애드센스 계정 단위로 제공하고, 지급된 금액 만큼 차감 후 표시됩니다. 

애드센스 가이드

애드센스 연동하기

애드센스 가입 및 심사

애드센스 광고 설정

애드센스 자동 광고

애드센스 수익 통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