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안내] 플래시 종료에 따른 서비스 이용안내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 입니다.

 

플래시가 올해 말 지원이 종료됩니다. 어도비사에서 공식적으로 플래시 수명 종료(EOL)을 선언했으며 2020년 12월 31일 이후 주요 브라우저의 플래시 사용도 중단될 예정입니다. 이후 플래시 사용이 어려워질 뿐 아니라, 취약점 대응 중단으로 인하여 보안 문제 발생 시 대처도 불가능해지는 등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티스토리에서도 플래시 관련 기능을 대폭 제거해 왔으며, 잔여 기능도 2020년 내 종료할 예정입니다. 플래시 지원 중단에 따라 사용할 수 없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 에디터의 플래시 관련 기능 사용제한

구에디터 사진 업로드, 사진 편집 등 플래시 기반 기능 사용이 2020년 12월 31일 이후 제한됩니다. 구 에디터 사용 자체가 매우 불편해질 수 있으니 신에디터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신 에디터의 기능과 속도를 계속하여 개선해 나가며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내 글 지도 플러그인 종료

플러그인 중. '내 글 지도' 플러그인을 2020년 12월 31일 이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기존 사용 중이던 분들도 노출이 중단됩니다.

 

파이 종료

이미지를 모아 플래시 갤러리를 만들 수 있었던 파이 서비스가 2020년 12월 31일 중단됩니다. 중단과 함께 파이 파일도 삭제되오니 백업이 필요한 사진이 있으면 미리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파이 서비스는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하여 갤러리를 만들 수 있는 플래시 기반 서비스로 2015년 종료된 바 있으며, 이미 작성한 갤러리의 조회만 가능하였습니다. 이번 플래시 종료 조치와 함께 기존 생성한 파이도 함께 종료됩니다.)

 

플래시 없이도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