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모바일 업데이트 소식

[안내] 티스토리 앱 에디터 기능 추가 업데이트

글자 크기 관련 안내 공지가 추가되었으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해당 공지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PC 에디터에 이모티콘 기능 추가 등의 개선이 이뤄짐과 함께 티스토리 모바일앱 에디터에도 새로운 기능이 대거 추가되어 관련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이모티콘 첨부하기

작성 중인 글에 이모티콘을 첨부하고 싶을 때는 이모티콘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이모지 목록과 함께 최근에 사용한 이모티콘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특정 이모티콘을 선택해 글 본문에 이모티콘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첨부한 이모티콘의 정렬 변경과 삭제는 첨부한 이모티콘을 터치해 해주세요. 이모티콘은 PC에서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인용/목록 첨부하기

인용과 목록을 작성하는 방법은 작성 중인 문단을 선택한 후 해당 문단을 인용이나 목록으로 변경하는 방법과 더보기(+)에서 인용, 목록을 선택해 본문에 첨부한 후 작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타입으로 변경하거나 글자 옵션을 주고 싶다면 인용/목록 메뉴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적용된 인용과 목록을 해제하고 싶다면 인용/목록 메뉴에서 적용된 인용/목록 타입 버튼을 다시 눌러 해제할 수 있습니다.

 

구분선 첨부하기

더보기(+)에서 구분선을 본문에 첨부한 후 해당 구분선을 터치하면 다른 종류의 구분선으로 변경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파일 첨부하기

더보기(+)에서 파일 첨부를 누른 후 단말에서 첨부할 파일을 찾아 본문에 첨부할 수 있고, 첨부한 파일을 터치하면 정렬을 바꾸거나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PC 에디터와 더 많은 부분이 호환되도록 티스토리 모바일앱 에디터가 개선되었는데요.

앞으로도 좀 더 풍성한 글, 깔끔하고 읽기 좋은 글을 작성하실 수 있도록 에디터를 개선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위한 마켓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