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 정책 안내

[중요] 티스토리의 더 나은 광고를 위한 안내

광고의 품질은 콘텐츠의 소비와 직결됩니다.

구글 서치콘솔의 환경보고서에서 "더 나은 광고 표준 위배로 인한 광고 필터링" 안내 메시지가 있었습니다. 구글 크롬 정책상 루트도메인 단위로 더 나은 광고 표준을 적용하고 있어 소수 블로그의 잘못된 광고 설정이 티스토리 전체 블로그의 광고 노출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입니다. (표준 위배 시 티스토리 전체 블로그의 모든 애드센스 광고가 미노출 됩니다.)

 

요청 드립니다.

더 나은 광고 표준을 위배하는 광고를 게재하고 계시면 즉시 삭제해 주시고, 앞으로 게재하지 말아 주십시오. (아래 예시를 포함해 더 많은 위배 유형은 '더 나은 광고 표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1. 팝업 광고

페이지의 콘텐츠가 노출된 후 팝업으로 나타나 주요 내용을 가리는 불편함을 주는 광고를 말합니다. 자세히

 

2. 프레스티셜 광고(강제 노출 광고)

방문자가 원하는 페이지/콘텐츠로 접근하는 걸 막도록 강제 노출된 광고를 말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날 때까지 광고를 강제 소비하게 만들거나, '광고 클릭 후 더보기' 등 콘텐츠로 접근을 막는 모든 광고 유형이 이에 해당합니다.  자세히

 

3. 대형 배너 광고

전체 화면의 30% 이상을 가리거나 상하단에 고정된 형태의 대형 배너 광고를 말합니다. 자세히

 

4. '소리'와 함께 자동 재생되는 광고

방문자의 의도와 무관하게 소리와 함께 재생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소리가 나오지 않는 자동 재생 광고는 표준에 위배되지 않습니다.  자세히

 

신고해 주세요. 

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배되는 광고는 티스토리 전체 블로그, 특히 수익에 영향 미칩니다. 발견하시는대로 티스토리 고객센터로 신고해 주시면 즉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이렇게 처리됩니다.

- 신고 접수 혹은 모니터링을 통해 발견된 블로그는 검수를 거쳐 '블로그 접근 제한'이 됩니다. 

- 만약 '블로그 접근 제한'이 됐다면 문제가 되는 광고를 삭제한 후 고객센터로 재검토 요청을 해주세요. 확인 후 해제하겠습니다. (영업일 기준 3일~5일 가량 소요)

 

FAQ(12월 9일 추가)

Q. 애드센스 자동광고는 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배되지 않나요?

A. 현재까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자동 광고는 더 나은 표준에 거의 대부분 부합하므로 안심하고 설정하셔도 됩니다. 아주 간혹 비중의 30%를 초과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는 있습니다. 

 

Q. 애드센스 전면 광고는 더 나은 광고 표준이 위배되지 않나요?

A. 네, 그럽습니다. 애드센스 전면 광고는 페이지가 노출되기 전 나오므로 팝업 나타나 내용을 가리는 팝업 광고가 아닙니다. 또한, 닫기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강제로 광고를 소비하게 만드는 프레스티셜 광고도 아닙니다. 

 

Q. 애드센스 앵커 광고는 Large Sticky Ads에 해당되는 게 아닌가요?

A. 네, 그렇습니다. 애드센스 앵커 광고는 30% 미만으로 가리기 때문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블로그 운영자가 광고 스크립트를 임의로 조정한 경우나 애드센스 앵커 광고가 아닌 다른 광고 플랫폼의 대형 고정 광고는 크기에 따라 위배 소지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Q. 5초 후 닫기 버튼이 나오는 광고도 위배인가요?

A. 네, 그렇습니다. 카운트다운이 포함된 배너 광고는 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배되는 유형입니다. 

 

Q. 애드센스 자동광고 중 동영상 자동 재생광고가 있는데 문제 없나요?

A. 네, 애드센스의 자동 재생 동영상 광고는 소리를 포함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배되지 않습니다. 해당 표준에서는 소리와 함께 자동 재생되는 광고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더 나은 광고 표준을 비롯해 콘텐츠 소비에 방해가 되는 광고 유형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해 나갈 예정입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