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안내] 블로그 별 닉네임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한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 많지만, 티스토리는 한 계정으로 한 개 이상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각각의 블로그에 다른 닉네임을 설정하고 요청이 많았으나 그동안에는 계정 관리에서 닉네임을 일괄로 관리하면서 개별 블로그 별로 닉네임을 다르게 설정할 수는 없었는데요.

 

12월 22일(수)에 계정 관리의 닉네임 설정 기능이 블로그 설정으로 옮겨지면서 블로그 별로 닉네임을 관리해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아울러 계정 관리의 프로필 이미지가 블로그 설정의 블로그 이미지로 단일화되어 관리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선될 예정인데요.

한 개 이상의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하신다면 각각의 블로그 별로 블로그 닉네임과 블로그 이미지를 관리해 좀 더 각 블로그의 색을 잘 드러낼 수 있게 운영해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별 닉네임 관리 관련 FAQ

Q. 블로그 별로 닉네임을 관리하게 되면 어떻게 달라지나요?
A. 기존에는 계정 관리에서 닉네임을 일괄 관리했으나 블로그 설정에서 블로그 별로 다른 블로그 닉네임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한 개 이상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블로그 별로 블로그 닉네임과 블로그 이미지를 차별화해 운영해 보세요.

Q. 기존에 설정했던 닉네임과 프로필 이미지는 어떻게 되나요?
A. 계정 관리의 닉네임이 블로그 설정으로 옮겨지면서 계정 관리의 닉네임이 개별 블로그에 일괄 적용되고, 기존 프로필 이미지의 역할은 블로그 이미지가 대체하게 되면서 삭제됩니다. 이점을 참고해 필요하다면 블로그 별로 다른 블로그 닉네임과 블로그 이미지를 적용해 관리해 보세요.

Q. 다른 사용자의 블로그에 댓글을 남길 때는 어떤 블로그 닉네임과 블로그 이미지가 표시되나요?
A. 내 소유가 다른 사용자의 블로그에 댓글을 남길 때는 본인의 대표 블로그 닉네임과 블로그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다른 블로그에 표시하고 싶은 블로그 닉네임과 블로그 이미지가 있다면 해당 블로그를 대표 블로그로 설정해 보세요.

Q. 블로그 별로 닉네임을 정하게 되면 팀블로그에서는 어떤 닉네임이 표시되나요?
A. 팀블로그에서는 대표 블로그 닉네임과 블로그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팀블로그 활동 중 표시하고 싶은 블로그 닉네임과 블로그 이미지가 있다면 해당 블로그를 대표 블로그로 설정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