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매뉴얼 블로그

[스킨선택] 블로그 디자인을을 바꿔봅시다

Tistory는 기본 스킨 이외에도 다양한 스킨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관리자 화면의 "스킨 > 스킨선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블로그의 디자인을 변경하고 꾸밀 수 있는 메뉴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킨이 상단에 나오고, 그 밑으로 선택가능한 스킨 리스트들이 나옵니다. 미리보기 버튼을 이용해서 먼저 확인 한후 적용 버튼을 누르면 스킨이 간단하게 변경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사용중인 스킨
스킨의 썸네일 이미지를 통해 스킨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킨에 대한 정보 - 스킨명, 저작권 정책, 스킨 제작자와 제작자의 홈페이지와 이메일, 스킨에 대한 간단한 설명 - 을 볼 수 있습니다.

편집하기
현재 사용중인 스킨을 편집합니다. 스킨 편집(index.html, style.css 파일의 편집)을 통해서 세세한 스킨의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태터툴즈 스킨 커뮤니티 공지
태터툴즈 스킨 커뮤니티에서 전하는 최근 소식 및 이벤트 공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한 스킨 목록
스킨의 사이드바의 구성,배치에 따라 1단형/2단형/3단형으로 나뉘어지며, 각 단별로 스킨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인기 스킨 베스트 3 분류를 통해서 티스토리 사용자 분들이 가장 많이 쓰는 스킨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버튼을 통해 스킨이 블로그에 적용됐을 때의 화면을 살펴볼 수 있으며, 적용 버튼을 통해 블로그에 해당 스킨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태그 클라우드
다양한 스킨들을 보다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각 스킨의 주제, 색상, 형태, 용도, 디자인 요소 등을 고려하여 태그를 부여했으며, 태그 클라우드를 통해 스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올리기
기본 스킨 이외에도 태터툴즈 사용자분들이 만드신 다양한 스킨을 사용하실 수 있으며, 스킨은 티스토리 포럼의 플러그인 & 스킨 공유 게시판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