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티스토리 오픈 베타~ 이렇게 좋아졌습니다!

티스토리 오픈 베타에 너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신 관계로 잠시동안 티스토리가 멍~ 해 있었습니다. 지금은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바뀐 모습을 즐겨주세요~ ^^

그동안 클로즈드 베타 기간을 거쳐 하나씩 다듬어 온 티스토리가 드디어 여러분 앞에 오픈 베타의 모습으로 한발자욱 더 다가서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티스토리를 아껴주셨던 많은 분들, 그리고 오픈이 하루 늦어지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격려의 말씀을 남겨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서비스로 회원님들의 모든 데이터를 안전하게 이전하기 위한 작업이 예상밖으로 시간이 지체되어 약속한 시간보다 조금은 늦게 오픈이 되었습니다. 약속드린 시간에서 점점 시계바늘이 멀어질 수록 기다리시는 회원님들의 모습이 마치 눈에 보이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기다리신 기대가 헛되지 않은 서비스로 준비되도록 끝까지 손을 놓지 않았습니다. 기다려 주신 여러분들께 이제 저희가 준비한 새로운 티스토리의 모습을 보여드리려 합니다.

새로워진 티스토리는 겉으로 보여지는 모습보다 훨씬 더 많은 부분이 좋아졌습니다. 이제 바뀌어진 모습들을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서비스의 얼굴! 티스토리 서비스 메인화면이 새로운 모습으로 개편하였습니다.
티스토리 메인

티스토리 화면을 개편하면서 고심했던 부분 중 하나였던 서비스 메인은 어떻게 하면 넘치지도 그렇다고 부족하지도 않게 만들까 하는 고민의 결과입니다. 정말로 티스토리다운 화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이제 그 모습을 여러분 앞에 보여드립니다.

태그 클라우드 이름값하는 태그 클라우드
012

태그 기능을 보다 쉽게 느껴  볼 수 있는 태그 클라우드 메뉴~ 아침, 저녁, 밤 시간대별로 배경이 바뀌면서 태그가 정말 클라우드(구름)처럼 움직입니다. 기존의 서비스가 태그의 기능적인 면을 강조했던 것에 비해 티스토리에서는 오히려 감성적인 요소를 끌어내어 태그 클라우드가 가지는 의미에 또 하나의 정의를 더했습니다. :)


지금 떠오르는 이슈가 뭐지?

티스토리에서 지금 이슈가 되는 것이 궁금하신가요? 그런 분들은 지체없이 티스토리 이슈 코너를 바라보세요. 티스토리 이슈를 보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 두가지에 대해서 실시간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각 주제별로 최근 포스팅을 세가지씩 보여줘서 다른 블로거들은 이 주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를 흥미있게 지켜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이슈는 티스토리 운영자가 선정하고 손질하여 보여주는 것이 아닙니다. 티스토리 회원들이 지금 이순간 좋아하는 주제에 대해서 시스템의 정밀한 통계와 측정에 의해서 정직하고 투명하게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티스토리를 책망하는 이야기가 올라와도 그것 또한 이슈가 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바로 여러분들이 만드는 공간이니까요. ^^


드디어 티스토리에 검색기능이!

티스토리에 올라오는 글목록만으로는 보고 싶은 이야기를 찾기 어려우셨죠? 이제 티스토리가 검색기능으로 제공함으로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포스트검색, 태그검색과 더불어 웹검색까지!  회원님이 찾아볼 수 있는 상상력은 끝이 없답니다~


더욱 강력해진 관리자 화면과 사이드바 설정

태터툴즈 1.1이 나오면서 많은 회원님들이 태터툴즈 1.1의 강력한 기능을 티스토리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 달라고 끊임없이 요청하셨는데요, 이제 티스토리가 설치형만이 누리던 자유와 막강한 기능을 바탕으로 그 위에 더 좋아진 사용성을 덧 입혔습니다.
또 하나 다음 블로그만이 제공할 수 있는 동영상 업로드와 무제한 트래픽 그리고 서버용량까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겪어야 했던 많은 고민거리들을 이제 티스토리가 해결해 드립니다~

새롭게 정리된 관리자 화면! 더욱 편리해진 플러그인 설정! 마우스 끌어놓기로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사이드바' 기능 등 태터툴즈 1.1만이 가지고 있던 기능들이 이제 티스토리에 제공됩니다.
한가지 더! 더욱 강화된 스팸 차단 솔루션 EAS(Eolin Antispam Service)가 여러분의 스팸 트랙백을 말끔하게 치워드리겠습니다.


블로그는 혼자서만 사용하는 것?? 이제 그 개념을 티스토리가 바꿔드립니다.

한 사람이 여러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할 수 있는 멀티 블로그와 하나의 블로그를 여러 사람이 함께 꾸려갈 수 있는 팀블로그 기능이 새롭게 추가 되었습니다.

내가 원하는 블로그를 다양하게 만들 수도 있고 마음이 통하는 사람들과 함께 팀블로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어디서든 자신의 블로그와 팀블로그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메뉴바 기능이 추가되어 편리하게 티스토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티스토리는 친구나 연인, 가족 등과 함께 쓰는 열린 블로그로 여러분께 다가섭니다.



그 외에도 티스토리에서만 누릴 수 있는 알림판, 댓글 알리미, 댓글/걸린글 승인 기능, 더욱 편해진 스킨 선택, 고객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파일 업로드, 나만의 태그 추천 기능 등 곳곳에 회원님들이 블로그를 만들어 나가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많은 부분에 티스토리의 정성어린 땀방울이 흘려져 있습니다.

이제 뜸을 들이는 과정을 넘겨서 회원 여러분에게 따끈한 밥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맛이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곱씹을 수록 정말 맛있는 밥이라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제 한걸음 내딛기 시작했습니다. 첫걸음을 땐지 반년이 넘었군요. 앞으로 갈길이 멀지만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즐겁게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그동안 기다려주시고 격려해주신 여러분에게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 전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기다리시던 동안 함께 했던 티스토리 메이킹 무비(속칭 '아직도 개발자들은 고생 중이다')를 다시 한번 보내드립니다. 오픈 베타 준비에 대한 안내가 같이 나가지 못해 많이들 답답하셨죠? 이제 편한 마음으로 즐겁게 감상하시고 티스토리 오픈 베타를 함께 기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