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2차 블로그 주소에 tistory.com 블로그 주소 설정 금지 안내

티스토리에서는 개인 도메인의 연결을 통해 각 개인의 블로그가 자신만의 블로그 주소로 직접 알려질 수 있도록 2차 블로그 주소 체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타 서비스에서는 제공하지 못하는 티스토리 서비스만의 장점이며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회원님들이 자신만의 블로그 주소를 사용함으로서 설치형 블로그에서 누릴 수 있는 장점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부 회원님들 중에서 2차 블로그 주소에 입력하는 내용에 대해 잘못 이해를 하고 계신 관계로 또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선점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 2차 블로그 주소에 설정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다른 티스토리 회원이 1차 블로그 주소로 사용하게 되면 해당 블로그 주소에 대해서 소유권이 1차 블로그 주소 회원에게 넘어가게 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지난 2006년 9월에 공지사항으로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http://notice.tistory.com/696 참고)

현재 2차 블로그 주소에 tistory.com 블로그 주소로 등록을 하신 회원님들이 계시면 위 내용을 확인하시고 현재 설정되어 있는 2차 블로그 주소 값을 완전히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현재 신규로 티스토리에 가입하시는 분들은 2차 블로그 주소에 tistory.com 주소는 더이상 등록할 수 없도록 제한조치되어 있습니다. 위 내용은 기존에 잘못 등록하신 분들에 한해서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