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플러그인 (Plugin)

미아 찾기 캠페인 플러그인 업데이트 안내

findingNemo : Needlworks

수많은 아이들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사라지는 아이들은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많은 아이들은 부모님의 품으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한 달이 지나도, 반 년이 지나도 돌아오지 않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네트워크로 사람을 엮는 시대라고 합니다. 기술은 발전하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기술이 닿지 않는 곳이 아직 얼마든지 있습니다.

이제 아이들을 집으로 돌려 보내기 위해 우리들의 눈을 통하여 아이를 찾고, 웹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의 눈을 빌리려고 합니다.


지금도 계속 발생하고 있는 미아들을 하루라도 빨리 부모님의 품으로 돌려 보낼 수 있도록 미아 찾기 정보 배너를 블로그에서 보여주는 미아 찾기 캠페인 플러그인이 티스토리에 반영되었습니다.

소금이님의 제안으로 시작되었던 이 플러그인은 TNF Needlworks에서 개발하고 한국 복지재단의 실종아동전문기관의 협조로 미아 찾기 데이터를 제공받아 배너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아 찾기 캠페인 플러그인의 자세한 사용법은 http://manual.tistory.com/733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
미아 찾기 플러그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미아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블로그 화면 상에서만 확인할 수 있도록 처리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미아 사진 썸네일을 클릭하시면 좀더 큰 크기로 미아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 플러그인이 적용 안되는 스킨(table 등으로 레이아웃을 설계한 스킨이 대표적)에서는 스킨편집 화면에서 원하시는 사이드바 위치에 아래 코드를 입력/저장한 후 스킨메뉴의 사이드바로 들어가시면 사이드바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사이드바 페이지에서 "사이드바 플러그인 모듈"이란 이름으로 등록되어 보여지는 내용은 아무런 기능이 없으며 해당 모듈 상단이나 하단에 미아 찾기 플러그인을 이동/설정하시면 됩니다.

<s_sidebar>
<s_sidebar_element>
<!-- 사이드바 플러그인 모듈 -->
</s_sidebar_element>
</s_sidebar>

table 로 레이아웃을 잡은 스킨이라면 내용이 표시될 td 태그 안에 위 코드를 넣어주세요.



한국 복지재단 실종아동전문기관 : http://www.missingchild.or.kr/
미아 제보 및 신고 : http://www.missingchild.or.kr/child_furnish/ChildFurnish.asp
TNF Needlworks findingNemo Project : http://needlworks.org/projects/findingNe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