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로 추가된 사이드바의 내용들이 각각 어떤 형태로 제공되고 있는지 알아봅시다.


1. 작성중인 글

작성중인 글은 아직 공개 또는 발행을 하지 못한 글로, 주로 초안 (Draft)의 형태로 글을 작성한 뒤 비공개로 저장하고, 이후 편집 후 발행을 하시는 블로거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지금 바로 생각나는 아이디어나 글 소재가 생각났다면 간단하게 제목과 키워드를 작성해 둔 뒤, 이후 글쓰기할 때 잊지 말고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정리하여 공개하시기 바랍니다.

 
2. 정보 첨부

책을 읽고, 영화를 보고, 쇼핑을 하고 나서 리뷰를 작성하고자 할 때, 해당 정보에 대한 기본 정보를 함께 글에 포함하시기를 원하실 경우, 이젠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고, 바로 티스토리의 글쓰기 창에서 해당 정보를 검색하여 첨부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샘플: 책정보 삽입한 경우
도쿄동경
카테고리 여행/취미
지은이 박용준 (안그라픽스, 2008년)
상세보기



3. 서식

서식은 본인이 글을 작성하실 때에 '서식' 이라고 글 종류를 선택 후 저장한 글의 리스트를 보여주고, 불러와 첨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초대장 배포나, 자주 사용하는 템플릿, 블로그 서명 등 자주 글쓰기에 필요한 서식들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관리 : 글쓰기] - 글의 종류 (글, 공지, 키워드, 서식)란?
 



4. 플러그인

티스토리에서 지원하고 있는 플러그 인 중 글쓰기와 관련된 플러그인이 나타나는 공간입니다. 현재 많은 플러그인들이 기본 기능으로 탑재되어 있으나, 이후 더욱 다양한 글쓰기 플러그인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