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사용팁/블로그 운영

티스토리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주제별 새글 보기!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내가 관심 있는 주제의 좋은 글들만 모아 볼 수 없을까?  9월 TISTORY 첫화면 개편에서는 주제별 새글 을 통하여 티스토리에서 작성된 공개글들을 특정 주제에 따라 나누어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주제별 새글을 통하여 티스토리의 다양한 글들과 멋진 블로거도 발견하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 티스토리에서 포토, IT, 리뷰, 일상까지 다양한 주제의 새글들을 만나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① 주제별 탭을 이용하여 주제별로 올라오는 새 글을 확인하세요!

현재 포토, 여행, 리뷰와 같이 각 주제의 탭을 클릭하시면 해당 주제와 관련된 새 글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만일 티스토리의 공개된 새로운 글들을 주제와 관계없이 만나고 싶으신 분들은 '전체'를 클릭하시면 새롭게 작성되는 모든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② 태그 정보를 통해 자동으로 분류됩니다! (주제별 새글 등록방법)

주제별 새글은 별도 링크 추가나 트랙백 보내기 작업와 상관없이,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하시면서 작성하시는 태그의 정보에 따라 자동으로 주제별 새글에 등록됩니다. 만약 원하는 주제에 글을 노출하시려면 탭에 보여지는 주제와 관련된 태그를 달아 글을 공개 또는 발행으로 저장하시면 자동으로 해당 주제의 새글로 등록이 되어 티스토리 첫화면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Tip 1) 어떤 태그를 달죠? 주제별 새글에서 함께 보여지는 태그 정보에서 어떤 글자들이 '굵은 글씨'로 보여지는지 확인해 보세요!

Tip 2) 태그란 무엇인가요? 태그는 글을 작성 하실때에 자신의 글이 어떤 성격의 글인지,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를 남기는 일종의 꼬리표입니다. 태그를 작성하시면 추후에 원하는 꼬리표에 해당하는 글들만 검색하여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을 작성하시고 태그를 남겨주세요!

Tip 3) 왜 제 블로그글은 보이지 않나요?  위와 같은 방식으로 태그를 사용하는 남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필터링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스팸이 아닌데 안보이는 경우는 버그/제안 게시판에 의견 남겨주세요!  


☞ 티스토리 첫화면에서 꼭! 있어야 하는 주제를 신청해주세요!

더 많은 회원님들이 보고 싶어하는 주제를 주제별 새글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회원들이 만들어 가는 티스토리 첫화면! 보고 싶은 주제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TISTORY 주제별 새글
에서 보고 싶은 분야의 글도 찾고, 회원님들의 글도 직접 관련 태그를 달아 등록을 해 보세요! 여러 분야의 전문 블로거부터 정이 넘쳐 흐르는 블로그까지 티스토리 블로거와의 만남을 통하여 다양한 매력을 흠뻑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