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예고] 티스토리 블로거 메뉴바 개선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의 블로거 메뉴바가 일부 개선될 예정입니다. 이번 블로거 메뉴바는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이동 동선을 개선하고, 몇가지 필요한 기능들을 추가하였습니다. 아래 내용들을 꼭! 확인해 주세요! 블로거 메뉴바는 11월 초 변경될 예정입니다. ( ※ 적용일자는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디자인 소폭 개편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 블로거 메뉴바의 디자인이 소폭 개편되었습니다. 다른 모든 스킨에 어울릴 수 있도록 정돈을 하였습니다. 블로거 메뉴바 디자인은 기존과 동일하게 4가지 종류로 제공되오며 블로그 관리 메뉴의 환경설정 > 화면설정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2. 티스토리 바로가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스토리의 다양한 공간으로 쉽게 이동하실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티스토리 홈, 베스트, 새글과 공지사항을 포함하여 이번 신규 신설되는 사용자 포럼도 쉽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사용자 포럼을 통하여 더 쉽게 버그 신고 및 아이디어 제안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해 보세요! )

3. 내블로그 바로가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과 동일하게 내가 참여하고 있는 블로그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직접 블로그로 이동하거나 관리 또는 쓰기 메뉴로 쉽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1인당 최대 5개까지 멀티블로그를 지원하고 있으며, 팀블로그를 통하여 더욱 넓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내링크 바로가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스토리에서 만난 친구 블로그나 자신이 링크로 등록한 사이트들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내링크 목록을 제공합니다. 내링크 정보는 블로그 관리 메뉴의 링크 추가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내 링크를 통해서 친구블로거들을 자주 방문해 주시는 것 잊지마세요!

4. 이 블로그를▼ 기능 추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꼭 생각나는 기능들을 추가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재미있는 기능들 많이 기대해주세요!

1) 링크 목록에 추가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거나, 친구 블로그들을 쉽게 링크 목록에 추가 버튼으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추가한 링크는 바로 옆 내 링크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친구들을 추가하고 쉽게 만나보세요! (☞ 기존 링크 추가하는 법 : http://manual.tistory.com/684 )

2) 스팸신고
블로그를 돌아다니다가 음란/ 불법등의 스팸 블로그를 발견하시면 쉽게 신고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신고를 하실 때에는 진짜 스팸 블로그인지 판단하신 뒤 신고해주세요!

※ 주의사항

* 티스토리 블로거 메뉴바를 로그인을 하신 회원님의 설정에 따라 보이는 기능입니다.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실 경우 안보인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
* 독립도메인 사용자인 경우, 도메인을 한번 다시 확인해야하는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사용자인데도 불구하고 보이지 않을 경우, 영문자판의 Q를 한번 눌러주세요! (댓글이나 글 입력하는 곳에 마우스 커서가 있는 경우나 한글 자판일 경우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매일 매일 즐거움과 감동을 전하는 블로그 서비스로 만들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