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플러그인 (Plugin)

Spotplex(스팟플렉스) 플러그인 오픈!

안녕하세요. TISTORY운영자입니다.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 사람들을 함께 어울려 블로그 포스팅을 즐기고 싶다면? 혹시 내 포스트가 몇번 조회되었는지 궁금하다면? 외국에서 더 유명한 블로그 통계와 메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Spotplex 플러그인을 사용해 보세요!

Spotplex(스팟플렉스)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팟플렉스는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실제로 노출되고 있는 글의 조회수를 기반으로 실시간 블로그 포스트 랭킹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오늘 어떤 글이 인기가 있는지 스팟플렉스를 통하여 알 수 있습니다. 해당 통계는 추천이나 투표를 통한 것이 아니라 일정 시간 동안에 읽혀진 글에 대한 통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블로거들은 스팟플렉스의 코드(개인에게 주어지는 특정번호)나 위젯을 통하여 블로그 트래픽을 트래킹하거나 분석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방문했는지가 아니라, 사람들이 어떤 글을 많이 읽었는지, 어떻게 읽었는지를 보여드리는 글로벌 메타 서비스입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spotplex.com  | 문의하기 : support@spotplex.com


Spotplex(스팟플렉스) 플러그인 오픈!

티스토리 사용자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스팟플렉스 서비스를 이미 경험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플러그인을 통하여 쉽고 빠르게 이용하고, 또한 내 블로그 통계를 관리화면에서 만나보실 수 있으며, 티스토리 사용자들(플러그인으로 이용하는 경우에 한함)의 블로그 랭킹과 포스트 랭킹을 제공합니다.

플러그인 적용하기
- 플러그인 목록 > 글 보내기 > Spotplex(스팟플렉스) 플러그인 사용 > 설정 창에서 약관 동의 (필수)
※ 설정창에서 동의를 하신 뒤, 블로그 단위의 코드 생성이 이루어지므로 반드시 설정이 저장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올때까지 기다려주세요.

1. 스팟플렉스 설정하기

설정창에서 반드시 사용약관에 동의해 주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배너 형태 선택 및 위젯에 대한 종류와 사이즈 등에 대하여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Spotplex 통계 화면

내 블로그 관리자에서 플러그인을 사용하시면, 통계 페이지가 플러그인 하단의 목록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Spotplex 위젯

스팟플렉스 플러그인에서는 플러그인 설정에 따라, 최신 작성한 글/ 조회수 인기글 / 티스토리 베스트 글들을 위젯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사용하기 후, 스킨 > 사이드바 설정에서 위젯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스팟플렉스 플러그인 작업 부가 설명

1. 별도의 사이트 가입이나 코드를 생성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하였습니다.
2. 쉽게 배너나 위젯을 사이드바에서 설정할 수 있도록 자동 추가하였습니다.
3. 기존 중복으로 집계된 통계 부분에 있어 URL 패턴을 통일함으로 해결하였습니다.
4. 이미 사용하시고 계신 분들의 경우, 기존 삽입한 코드 내용을 삭제하신 뒤, 플러그인 설정을 해주셔야 중복 집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스팟플렉스를 이용시 주의 사항

1. 플러그인 사용후 설정에서 사용 약관에 동의해 주셔야 합니다.
: 현재 스팟플렉스는 미국 법인으로 미국의 법률 정책에 기반합니다.
2. 스킨을 변경하신 뒤에는 반드시 플러그인을 다시 껐다가 켜주세요.
: 플러그인의 경우 실시간 조회수를 파악하기 위한 코드가 숨겨져 있는데, 스킨 변경시 해당 코드가 사라집니다. 스킨 변경시에는 반드시 다시 한번 미사용에서 사용으로 변경해주세요.
3. 스팟플렉 플러그인의 경우, Spotplex에서 직접 운영합니다. (문의는 한국어로 보내셔도 무방합니다.)
: 문의하기 support@spotplex.com


앞으로도 더욱 오픈되고, 재미있는 실험들로 이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