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소식/베타 서비스

내 글을 "Daum 신지식 답변" 으로 쉽게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TISORY 입니다.

블로그를 사용하면서, 너무 잘 쓴 글을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어주었으면 좋겠다거나, 내가 정말 잘 정리해 둔 이 글이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거나, 서로의 유용한 팁과 정보를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 한번쯤 해보셨나요? 이제 내 블로그에 쌓아둔 유용한 정보들은 블로그에서만 아니라, Daum신지식에서도 나누어보세요!


"Daum신지식 블로거 답변달기 서비스 베타오픈!"

내가 포스팅한 글에 대한 질문을 발견 했을때!
다른 사람에게 내가 작성한 유용한 정보를 자랑하고 싶을때!
내가 자신있어 하는 분야에 대한 질문을 발견 했을때!
내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을때!

이런 유용한 정보의 공유를 위하여 "Daum 신지식" 서비스에 올라온 질문에 블로그에서 작성하신 글들을 트랙백으로 답변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오픈하였습니다. 나의 궁금증을 긁어주는 신지식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내가 이미 블로그에 포스팅한 내용을 답변으로 보내드리고 싶은 적 있으셨지요? 또는 이미 답변 드린 내용을 내 블로그에 다시 포스팅을 하고 싶은데 찾기도 귀찮고 글을 다시 쓰기도 힘든 경우가 있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럴때는 트랙백을 통해서 내 블로그글을 신지식 답변으로 보내 보세요! 내가 쓴 글이 답변으로 바로 등록 되고, 내 블로그글을 홍보 할 수 있는 기회도 됩니다! 더 풍성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으시다면 신지식 답변달기 서비스를 꼭 이용해 보세요! -> Daum신지식 서비스 바로가기

신지식 답변 이렇게 달아 보세요!

1. 내 답변이 필요한 질문을 만나신다면 Daum신지식 질문 화면 하단 “블로거 답변” 영역에서 “외부 블로그 답변쓰기”를 클릭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트랙백 주소를 복사하고 내 블로그로 이동 합니다. 그리고 답변을 달고자 하는 포스트를 찾아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포스팅한 글 상단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트랙백을 등록할 수 있는 메뉴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을 달고 싶은 포스트에 트랙백 주소를 붙여 넣으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자동으로 Daum신지식에 블로거 답변으로 노출됩니다. 간단하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베타 서비스인만큼 정식오픈까지 트랙백 답변에 대한 보상이나 기능에 대한 보완이 꾸준히 이뤄질 예정 입니다.  사용해보시고 “아~ 이런 건 불편하다~” 내지는 “이런 기능 있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들면 언제든지 Daum신지식 공식블로그를 찾아주세요!

-> 신지식에 대한 의견을 보내주세요. (공식 블로그)

Daum신지식 트랙백 답변으로 여러분의 지식을 마음껏 알려 보세요!
감사합니다.